-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촉촉아트프로젝트 | |
---|---|---|
Chok Chok Art Project | ||
서브타이틀 | 촉촉아트 | |
Chok Chok Art | ||
URL | http://www.chokchokproject.com/main.jsp 사이트보기 | |
소개 | 오프라인 상에서 이루어지는 아트워크를 온라인 상에서 보여주는 사이트 | |
키워드 | 촉촉아트프로젝트,스트리트 아트,빌리프 사회공헌 캠페인,촉촉아트,길거리 벽화,촉촉벽화 | |
제작년월 | 2013.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사회공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LG생활건강 | |
제작사 |
메가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HS Ad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No more Dryness
삭만한거리, 건조한 건물, 버려진 물건, 바싹마른 감성 그리다 작은 스트리트 아트, 만나다 도시 그리고 감성 촉촉 Simple & Contents 심플한 디자인으로 벽화 컨텐츠 노출에 최적화된 컨텐츠 중심의 디자인 빌리프 촉촉 아트 프로젝트에서 가장 강조해야 하는 부분은 벽화 컨텐츠로서 컨텐츠 노출에 가장 최적화된 디자인으로 제작하였습니다. 웹 & 모바일 상단에서 가장 강조하여 노출 하고 있는 부분도 벽화 컨텐츠이며, 다른 부분은 벽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최대한 Simple하게 디자인이 되었습니다. 웹 & 모바일 이용 유저들은 사이트 메인에 롤링 노출 되고 있는 벽화를 감상 할 수 있으며, 세로형 스크롤을 통해 컨텐츠와 아티스트,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으로 쉽게 이동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 메뉴인 Our Art Work과 Street Art Work에서는 DB축적형 메뉴 구성으로 SNS를 통해 학습된 UX를 적극 활용, 쉽게 컨텐츠를 확인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었습니다. Sharing Our Art Contents 프로젝트를 통해 생성된 컨텐츠들이 쉽게 공유, 확산될 수 있도록 SNS 연동 및 소셜 댓글 지원 모바일에서 이용빈도가 활발한 SNS는 별도로 구축된 모바일 웹에서도 활용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이를 통해서 오프라인에서뿐 아니라 웹/모바일을 통해 자체 바이럴이 활발하게 이루어졌고 소셜 기능을 활용하여 구축하여 본 프로젝트의 의도 및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경우 반응형으로 구축하여 유저 모니터에 맞게 벽화가 리사이징되도록하여 언제나 full 화면으로 최적화된 크기의 벽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벽화가 그려진 실제 장소에 가지않더라도 그곳의 벽화 및 분위기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하기 위함이었고 벽화가 완성될 때까지의 Making cut들을 함께 감상할 수 있도록하여 벽화가 그려지기 전과 후의 변화인 '촉촉함'을 직접 느낄 수 있게하여, 촉촉 아트 프로젝트의 실제 목적과 기획의도를 전달 가능하도록 하였습니다. Chok Chok Map 촉촉맵은 올해 새롭게 업데이트된 컨텐츠로 구글맵의 소비자 참여형 스트리트뷰인 포토스피어 API를 활용하여 파노라마 사진 촬영 후 구글 지도에 등록을 하고 해당 정보를 촉촉아트 프로젝트 사이트와 연동하여 사이트 내에서 2013년, 2014년에 그려진 각 벽화의 위치정보를 확인하고 해당 벽화의 스트리트뷰를 손쉽게 확인하고 SNS를 통해 해당 페이지를 공유할 수 있게 제작되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