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기아자동차 Designed by K 통합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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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A Designed by K campaign | ||
서브타이틀 | 기아 K시리즈 | |
KIA Kseries | ||
URL | http://kseries.kia.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자동차 업계 최초로 새로운 방식으로 라이프컬쳐를 선도하는 고객과 소통 | |
키워드 | Designed by K,K시리즈,기아자동차,Kseries,K7,K5 | |
제작년월 | 2014.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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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기아자동차 | |
제작사 |
이노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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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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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주)펜타브리드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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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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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자동차를 넘어 컬쳐를 디자인하다 – Designed by K
[기획의도]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생각을 전달하고, 기존의 자동차 중심의 커뮤케이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제품의 속성을 넘어 제품이 주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Designed by K 캠페인을 통해 단순히 차량의 기능적인 면을 알리기 위함이 아니라 고객의 삶 그리고 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디자인] Report를 컨셉으로 심플&모던한 디자인을 구성,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Metro UI를 채택하였으며, K시리즈 (K7, K5, K3)의 대표컬러를 각 플랫폼의 Core-Color로 사용하면서 시리즈별 유저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Color와 shape을 구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와 에디터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 기아자동차는 기존 고객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종별 고객의 특성을 유저상과 연결하여 그와 관련된 국내외 작가/에디터들과 손을 잡고 읽을거리/볼거리 콘텐츠를 제시하기 위해 기아자동차 K시리즈에 해당되는 K7,K5,K3를 연결하여 각 차종별 유저상 리포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영상 총 9개, 텍스트 리포트 총 48개를 제작하여 각 콘텐츠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키워드 및 이미지를 추출하여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디자인하는 기아자동차의 의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자동차, 소비자의 생각을 듣다] 기아자동차는 기존 소비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각 차종별 유저상을 추출하였고 K7-Gentleman/K5-Professional/K3-Smart 라는 키워드를 추출하였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맞춰 고객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유저상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간단히 자신의 생각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관련된 이미지를 제시하는 알고리즘을 제작, 웰메이드 콘텐츠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곧 자발적인 SNS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생각하는 유저상에 대한 이야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소통방식을 선도하다.] 기존의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신제품이나 차량을 알리기 위해 진행했던 차량 중심적인 콘텐츠 구성에서 벗어나 자동차가 가져다 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문화를 디자인한다라는 컨셉으로 각 유저상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는 기아자동차가 앞으로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1단계로 자동차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있는 의미있는 시도입니다. [제작진] 광고주 : 기아자동차 이동열 과장, 조승현 사원 대행사 : 이노션 이수진 국장, 윤평강 차장 제작사 : 펜타브리드 손호연 팀장, 함복설 책임 이하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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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