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기아자동차 Designed by K 통합 캠페인
KIA Designed by K campaign
서브타이틀 기아 K시리즈
KIA Kseries
URL http://kseries.kia.com/ 사이트보기
소개 자동차 업계 최초로 새로운 방식으로 라이프컬쳐를 선도하는 고객과 소통
키워드 Designed by K,K시리즈,기아자동차,Kseries,K7,K5
제작년월 2014.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자동차
소속사 기아자동차
제작사

이노션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펜타브리드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자동차를 넘어 컬쳐를 디자인하다 – Designed by K
[기획의도]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생각을 전달하고, 기존의 자동차 중심의 커뮤케이션 방식에서 벗어나 고객과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제품의 속성을 넘어 제품이 주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콘텐츠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을 기획하였습니다.

기아자동차는 이번 Designed by K 캠페인을 통해 단순히 차량의 기능적인 면을 알리기 위함이 아니라 고객의 삶 그리고 문화와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음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소통하고자 하는 의지를 나타냈습니다.

[디자인]
Report를 컨셉으로 심플&모던한 디자인을 구성, 콘텐츠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Metro UI를 채택하였으며, K시리즈 (K7, K5, K3)의 대표컬러를 각 플랫폼의 Core-Color로 사용하면서 시리즈별 유저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Color와 shape을 구성하였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작가와 에디터들이 만들어내는 이야기]
기아자동차는 기존 고객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차종별 고객의 특성을 유저상과 연결하여 그와 관련된 국내외 작가/에디터들과 손을 잡고 읽을거리/볼거리 콘텐츠를 제시하기 위해 기아자동차 K시리즈에 해당되는 K7,K5,K3를 연결하여 각 차종별 유저상 리포트를 제작하였습니다.

영상 총 9개, 텍스트 리포트 총 48개를 제작하여 각 콘텐츠가 이야기하고자 하는 키워드 및 이미지를 추출하여 라이프스타일과 문화를 디자인하는 기아자동차의 의지를 전달하였습니다.

[자동차, 소비자의 생각을 듣다]
기아자동차는 기존 소비자의 데이터를 분석해 각 차종별 유저상을 추출하였고 K7-Gentleman/K5-Professional/K3-Smart 라는 키워드를 추출하였습니다. 해당 키워드에 맞춰 고객이 생각하는 바람직한 유저상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간단히 자신의 생각을 텍스트로 입력하면 관련된 이미지를 제시하는 알고리즘을 제작, 웰메이드 콘텐츠로 받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는 곧 자발적인 SNS 공유가 가능하도록 하였고 이를 통해 소비자가 생각하는 유저상에 대한 이야기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소통방식을 선도하다.] 기존의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신제품이나 차량을 알리기 위해 진행했던 차량 중심적인 콘텐츠 구성에서 벗어나 자동차가 가져다 줄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와 문화를 디자인한다라는 컨셉으로 각 유저상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통하고자 노력하였습니다. 이는 기아자동차가 앞으로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커뮤니케이션 방식의 1단계로 자동차 중심이 아닌 사람 중심으로 소통하고자 하는 의도가 담겨있는 의미있는 시도입니다.

[제작진]
광고주 : 기아자동차 이동열 과장, 조승현 사원
대행사 : 이노션 이수진 국장, 윤평강 차장
제작사 : 펜타브리드 손호연 팀장, 함복설 책임 이하 제작진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