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CJ제일제당 백설
CJ CheilJedang, Beksul
서브타이틀 라이프 스타일을 선도하는 고객 참여 사이트 백설
Know-how & Service Site, Beksul
URL http://www.beksul.net/ 사이트보기
소개 다양한 요리등 고객의 경험과 참여, 소통을 통해 신 라이프 스타일 추구
키워드 백설,레시피 ,체험단,설탕,식용유,밀가루
제작년월 2014.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생활브랜드 부문 > 식음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서비스 > 음식/식품
소속사 CJ제일제당
제작사

CJ시스템즈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백설은 1953년 한국 최초의 정제 설탕생산을 시작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메가 식품 브랜드이다. 백설은 늘 가장 맛있고 새로운 모습으로, 가장 가까이에서 믿음을 주는 브랜드이며 품격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이끄는 식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백설브랜드의 역사와 스토리를 담은 사이트로 백설의 다양한 제품과 레시피, 체험단의 활동과 커뮤니티로 구성된 식품 브랜드 사이트를 서비스 한다.

1. 기획의도
백설은 웹 표준과 접근성을 준수하며 브랜드 특성에 맞는 브랜드 자산 플랫폼하여 구축되었다. 백설 브랜드 강화를 위해 브랜드 히스토리 홍보 및 상품설명과 고객의 다양한 컨텐츠에 참여해서 컨텐츠를 생산하며 확산는 오픈 커뮤니티를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인 사이트이다.
백설의 5개 카테고리의 상품 설명 및 빠른 검색, 상품체험, 레시피 제공으로 상품의 구매서비스까지 연결하여 고객의 이용편의성을 도모하였다.

2. 디자인 및 개발컨셉
디자인 key word :
요리의 행복(Happiness), 즐기다(Enjoy),요리의 자신감(Useful),함께하는(Togetherness)
요리의 즐거움과 행복을 주는 백설의 느낌으로 디자인으로 전반적으로는 중채도 계열의 브라운 컬러이미지를 사용하여 백설의 heritage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를 선택했다.
백설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타이포그래픽 + 가독성을 고려한 시스템 폰트의 활용하였으며 백설의 BI 컬러를 기본으로 하며 그외 칼라는 원색을 사용하지 않고 중채도의 색감으로 BI 컬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하며 일관성 있는 느낌을 전달하였다.

3. 차별화 : 고객 참여 사이트로 제공
메인 비주얼 영역에 활용 고객의 참여를 높였으며 레시피를 활용하는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검색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참여를 통해 창의적인 레시피를 개발하고, 레시피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쌓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