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
---|---|---|
Kyobo Lifeplanet Insurance Company website | ||
서브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웹사이트 | |
Kyobo Lifeplanet Insurance Company website | ||
URL | http://www.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합리적인 보험 혜택, 국내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 |
키워드 | 금융,보험,인터넷보험,라이프플래닛,합리적인 비용의 보험,스스로 가입하는 보험 | |
제작년월 | 2014.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식회사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교보라이프플래닛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유형의 생명보험사로, 유통 절차를 간소화해 고객에게 합리적인 보험료를 제공한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사이트는 고객이 스스로 쉽게 보험을 비교∙선택∙가입할 수 있도록 하고자 다양한 서비스를 마련, 이용 고객은 사이트를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간단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나에게 필요한 보험을 확인할 수 있는 ‘보험 제대로 알기’ 메뉴는 기존 보험사들이 쉽게 공유하지 않았던 보험 가입의 노하우를 제공한다. 동영상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한 ‘라이프플래닛 Six파일’은 이해하기 쉬운 보험, 합리적인 비용의 보험, 강요하지 않는 보험, 밤 늦게까지 기다리는 보험, 고객과 소통하는 보험,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보험 등 라이프플래닛만의 특장점을 재미있게 소개한다. 또한 생년월일과 성별 입력만으로 보험료 확인이 가능하며, 보험료 계산 결과를 ‘비교함’에 담아둘 수 있어 고객은 보다 합리적으로 보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다. 더불어 ‘라이프플래닛 추천설계’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많이 설계한 보장 내역을 예시로 보여주는 등 스스로에게 맞는 보험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설계 정보를 제공한다. 2013년 12월 첫 오픈한 교보라이프플래닛 사이트는, 가입/유지/지급 등의 모든 보험업무가 온라인으로 처리되는 만큼 상품안내와 보험설계를 친숙하고 쉽게 풀어내는 데 중점을 뒀다. 보험 가입 시 사용자가 불편을 느끼는 부분에 대해 의견을 수렴해, 보험가입 단계를 단축시켜 보다 쉽고 빠른 프로세스를 구현하는 등 고객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개선해 가고 있다. (2014년 6월부터 8월까지 보험가입 UI/UX 개선 프로젝트를 진행) 특히 고객에게 익숙한 인터넷 쇼핑몰 구매방식을 접목, 상품 설명을 보면서 바로 보험료를 계산하고 가입까지 연결되는 UX를 적용함으로써 보험 상품을 보다 친숙하게 이해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그뿐 아니라, 보험용어도 부드럽고 친근한 어휘로 표현하고 웹툰을 활용해 상품 이해도를 높이는 등 마치 보험설계사가 옆에서 친근하게 설명해주는 것처럼 느껴지도록 표현했으며, 젊은 회사지만 든든하고 신뢰할 수 있는 보험사라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수 있도록 컬러를 배치하고 가시성과 사용성을 고려해 디자인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