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기아자동차 | |
---|---|---|
Kia Motors Corporation | ||
서브타이틀 | 기아자동차 | |
Kia Motors Corporation | ||
URL | http://www.kia.com/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놀라움의 연속: 기아자동차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기아자동차,브랜드경험,e-Lead,Fun and Surprise,검색 엔진 최적화,글로벌 컨텐츠 운영 | |
제작년월 | 2015.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기아자동차 | |
제작사 |
주식회사 매그넘빈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현대오토에버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 의도 및 제작 목적
고객행동패턴 ‘learn-buy-use’에 기반한 웹사이트를 구현하여 사용자 최적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려 하였으며, 이를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동일한 look & feel로 구현하고자 하였다. 또한 글로벌 통합 탬플릿/ 플랫폼 구축을 통해 지역을 막론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일관된 디지털 브랜드/ 구매 경험을 제공하도록 기획하였다. 특징 1. Full of Surprises: Design KIA 직선의 간결함을 녹인 look & feel을 글로벌 탬플릿화 하여 전 세계적으로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타일형 그리드 디자인이 적용되어, 각 타일별로 기아의 다채로운 면모들이 모아져 기아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화한다. 또한 화면을 넘길 때 마다 타일이 스핀되는 재미가 더해져, 기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Surprise’ 와 ‘Fun’ 요소를 강조하였다. 2. More Private, More Intimate Engagement 모든 디바이스에서 가독성이 높고 탐색이 용이한 반응형 웹 디자인을 구현하였으며, 국내 동종업계 최초로 디지털 개인화 마케팅 (e-Lead)을 적용하였다. e-Lead란, 각 접속자에게 임시 ID를 부여하여 접속부터 퇴장까지 웹 경험 데이터에 기반한 특정 프로모션/캠페인 오퍼를 제공하는 타게팅 시스템으로, 고객의 개개인의 입맛에 적합한 컨텐츠를 제공한다. 3. Top-Notch Contents Quality 단순 견적기능에 판매 지원 및 구매 혜택 관련 다양한 정보를 더한 온라인 견적툴로의 업그레이드를 완료하였으며, 인지-정보습득-구매로 이어지는 각 고객결정과정(CDJ) 단계에 기반하여 상품페이지를 구성하였다. 또한 360º VR, 세련되고 역동적인 이미지/비디오 및 인터랙티브 요소 강화 등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경험 만족도 상승을 꾀하였다. 4. From Search to Global Contents Management 글로벌 사이트 내 모든 컨텐츠의 검색 최적화(SEO)를 통하여 검색결과 상위 노출이 용이하도록 제작하였으며, 한국 뿐만이 아닌 전 세계 관리자들의 원활한 컨텐츠 공급/ 배치가 용이한 통합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51106115022687569440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