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천재교육 교수지원서비스, T셀파 | |
---|---|---|
CHUNJAE Teaching/Instructional Support only for Te | ||
서브타이틀 | 천재교육 T셀파 | |
CHUNJAE Education T-sherpa | ||
URL | http://www.tsherpa.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천재교육에서 제공하는 초,중,고 교수지원 온라인 멀티 학습 서비스 | |
키워드 | 천재교육,교수,T셀파,교육,학습,티칭마법사 | |
제작년월 | 2016.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학생/유아교육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천재교육 | |
제작사 |
(주)엘루오씨앤씨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천재교육은 교사용 무료 온라인 교수 학습 지원 서비스 및 T-셀파의 일반적인 학습 자료 제공에서 벗어나 확장된 개념의 교육 콘텐츠를 위해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고자 했다. 따라서, 교육 서비스의 유기적인 연결과 기능 강화 등 교육 전문 브랜드의 혁신적인 변화를 보여주고자 본 개편을 진행했다.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구조 개선은 물론, 일관성 있고 표준화된 디자인을 선택해 브랜드 신뢰감을 높였다. 또한, 분리돼 있던 초등, 중등, 고등 고객센터, 멤버십, MY T셀파를 통합해 차별화된 UI•UX를 구현했다.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을 개선하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천재교육 T-셀파의 교육 콘텐츠는 실 사용자인 선생님을 대상으로 한 사용자 교수툴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접근이 가능하도록 설계하는 것이 목표였다. 특히, 단순한 정보 제공 역할에서 벗어나 브랜드와 고객이 다양한 방식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더불어, 교육 전문 브랜드의 전문성과 신뢰감을 담을 수 있도록 콘텐츠를 구성했다. 동시에,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도록 각 채널의 일관성과 통일성을 강조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자 했다.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먼저, 교수지원 온라인 멀티 학습 서비스를 개선했다. 정보탐색 및 서비스 정보 전달 측면에서 유용한 정보를 강화했다. 고객을 배려하는 UI•UX 개선이 최우선 목표였다. 로그인 후 개인 맟춤형 정보 접근성 및 사용성을 강화해 단순 교육자료 아카이브 역할에서 벗어나려 했다. 또한, 교수지원 채널을 강화했으며 로그인 후 T-셀파 정보를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교수활동, 초등, 중등, 고등 채널 별 UNB(Univesal Navigation Bar)를 최상단에 두어 채널 유입이 용이하도록 했다. 교수활동에 필요한 콘텐츠 우선 순위 별 정보의 디자인을 진행했다. 사용자 니즈를 중심으로 교과 선택 정보구조, 교과서 별 아카이브 등 사용성이 낮은 정보 탐색 기능을 과감히 배재해 접근성을 높였다. 그 외 창의적 체험활동, 쉬는시간 콘텐츠, 멀티미디어 센터 등 교수 활용성을 위한 메뉴를 강화했다. 또한, '나만의 수업'을 디자인하고 관리하는 '티칭마법사 툴'의 UI/UX를 개편해 페이지 상시 유입이 용이하도록 설계했다. 특히, 교수 통합 퀵메뉴를 제공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결과적으로 교수 이용 행태를 기반으로 한 고객편의 서비스를 고도화해 교수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축했으며, 단순 교수 업무처리에서 교수맞춤서비스 교육 툴의 완성도를 높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