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SM온라인 면세점 쇼핑몰
SM Duty Free Online Shop
서브타이틀 하나투어SM 온라인 면세점 쇼핑몰
SM Duty Free Online Shop
URL http://www.smdutyfree.com 사이트보기
소개 SM 인터넷 면세점(예약몰) 웹사이트
키워드 SM면세점,면세점,쇼핑몰
제작년월 2016.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쇼핑몰 부문 > 전문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종합쇼핑
소속사 ㈜에스엠면세점
제작사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후지쯔코리아(주)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SM 인터넷 면세점(예약몰)은 내•외국인의 인터넷 면세점 방문 및 구매가 증가하고 새로운 신규 온라인 면세점이 늘어난 시점에서 기존 및 신규 면세점들과 차별화될 수 있는 독창적이고 신선한 웹 아이덴티티 구현을 목표로 'Creative Plan'과 'Design Plan'으로 나눠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1. Creative Plan
기존 온라인 면세점들과의 차별점을 모색해 SM 인터넷 면세점만의 웹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했다.
2. Design Plan
하나투어 웹 아이덴티티와의 연계성을 모색해 SM 인터넷 면세점만의 웹 아이덴티티 구현과 새로운 트렌드 반영을 목표로 했다.

[기획의도]
1. Main Page
첫째, Navigation 인터렉션을 강화했다. 1차 카테고리와 그 하위인 2차•3차 카테고리의 브랜드를 한 번에 노출했다. 카테고리 우측 영역에 별도로 해당 카테고리의 이벤트 배너 노출 영역과 베스트셀러 노출 영역을 구성해 가독성 및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마우스 사용 시 메뉴 이탈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둘째로 GNB가 있다. 사용자에게 익숙한 UI로 구성했고 상품과 혜택 관련 메뉴를 양분한 구성으로 사용방법에 친숙해지도록 구현했다.
셋째, Quick Menu를 구축했다. 타사에서 적용한 주요 기능뿐만 아니라 예약몰의 특징을 살려 예약가능시간, 예약카트, 예약카드 계산기 등의 추가적인 편리기능을 구현했고 이용가이드, 예약가능시간 등을 레이어팝업으로 구현해 페이지 이동을 최소화하고 사용성을 높였다.

2. 상품전시
먼저, 상품 미리보기가 있다. 예약카트 • 바로예약 등 구매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요소들을 구현했고 상품 미리보기 기능 등 편리기능뿐만 아니라 할인•특가 등의 핵심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으로는, 상품상세가 있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서는 관련 기획전과 브랜드 행사, 미리계산기 등의 콘텐츠 및 기능을 일목요연하게 제공한다. 키즈앤베이비라는 전문관 메뉴에서는 GNB를 노출해 구매 선택에 대한 다양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제휴사와의 연계에서는 하나투어, 투어팁스 등 여행 관련 웹사이트와 상호 간의 시너지를 높일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