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주)한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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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wha Corporation Web/Mobile Site | ||
서브타이틀 | (주)한화 | |
Hanwha Corporation | ||
URL | http://hawp.doesbook.kr/index.jsp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및 해외영업 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주)한화 국/영문 웹사이트 | |
키워드 | 기업사이트,B2B,Brand Identity,360VR,채용콘텐츠 | |
제작년월 | 2016.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대기업 종합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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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주)한화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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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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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한화그룹의 모회사이자 지주회사인 (주)한화는, 최근 사업 부문의 분리와 합병으로 인해 웹사이트 내의 전반적인 아웃라인을 재정비했다. 이에 제조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한 세련된 디자인과 (주)한화만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다양한 콘텐츠를 강화한 웹사이트를 구축했다. 각자의 독립성을 유지하며 네 개 부문의 웹사이트를 구축하되 (주)한화라는 하나의 개념으로 통합되는 것이 이번 리뉴얼의 가장 큰 목적이었다. [기획 의도] (주)한화는 네 개의 사업부문이 개별적으로 독립돼 시너지를 내고 있다. 하지만 기존의 웹사이트는 하나의 사이트 안에 네 개의 사업부가 소개되는 형식으로, 마치 한 회사 내 네 개의 팀을 소개하는 듯한 구조였다. 또한, (주)한화는 한화그룹과 다른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회사로 인식하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다. 이에 리뉴얼의 핵심적인 키워드로 Unity와 Identity를 제시했다. 이에 개편되는 (주)한화 웹사이트는 화약, 방산, 무역, 기계 네 개 부문의 독립적인 개별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네 개 부문을 통합하는 게이트이자 한화그룹과는 다른 (주)한화만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웹사이트를 제작하고자 했다. -브랜드 아이덴디티 & 동적인 디자인 ㈜한화의 로고인 세 개의 원에서 모티브를 얻어, 기본 메타포를 ‘원’으로 설정해 모든 부문을 통합함과 동시에 그 자체로 독립성을 가지는 완결한 존재라는 의미를 부여했다. 각기 부문을 대표하는 메타포를 원과 연관 지어 스크롤을 내리면 모션이 변화하며 각자의 부문의 독립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하나로 연결돼 있음을 보여줬다. 각 부문 아이콘에도 세밀한 인터랙션을 주어 기존의 기업 웹사이트가 주는 정적인 이미지를 탈피한 동적인 웹사이트를 제작했다. 또한 각 부문을 대표할 고퀄리티의 이미지를 촬영하고 선별해 화면을 가득 채우는 BBI로 한 눈에 강한 인상을 주며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 비즈니스 강화 한화의 오랜 역사를 보여주는 한화 타임라인, 현재의 글로벌 사업 현황을 보여줄 수 있는 글로벌한화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작했다. 사용자들이 기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해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자 했다. 특히, 채용 정보를 얻기 위해 페이지를 많이 접속하는 만큼, ‘라이프앳한화’는 ㈜한화의 주요 사업장을 360 영상으로 둘러보며 특정 스팟을 클릭하면 사업장 소개와 선배 인터뷰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도 자이로 센서를 통해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비즈니스 수단으로써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퀵메뉴를 GNB 영역에 구성했다. 부문별로 가장 핵심적인 정보를 항상 동일한 위치에 두고 한 번에 찾을 수 있게 했다. 대표사이트인 (주)한화의 경우 주식정보, 보도자료, 채용 관련 정보를 노출해 핵심 비즈니스 콘텐츠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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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