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숙명여자대학교 | |
---|---|---|
Sookmyung Women's University | ||
서브타이틀 | 숙명여대 | |
SM | ||
URL | http://www.sookmyung.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숙명여자대학교 공식 웹사이트 | |
키워드 | 대학교,대학,웹접근성,반응형웹,표준,CMS | |
제작년월 | 2017.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숙명여자대학교 | |
제작사 |
케이투웹테크(주)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프로젝트 기획의도
‘르네상스 숙명’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숙명여자대학교 리뉴얼 프로젝트에서는 과감한 시도로 사용자로 하여금 색다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자 하였습니다. 금번 프로젝트는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는 모바일 홈페이지 접속자를 고려하여 모바일 뿐만 아니라, 태블릿, 웹 어느 환경에서 접속하여도 동등하게 정보습득이 가능한 플랫폼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이에 PC 외 N 디바이스에 대응 가능한 반응형 UI를 구축하여 어느 디바이스에서나 최적화 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습니다. 대학 웹사이트는 그 특성상 대다수의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 습득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숙명여자대학교의 방문자 특성 또한 1인당 보는 페이지가 5페이지를 넘지 않기에 짧은 체류 시간 동안 강렬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고민을 사이트 내에 반영하였습니다. 디자인 및 UX/UI 통합된 숙명여자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숙명여대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여 일관된 사용자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리드 타입의 디자인을 활용하여 정보 가독성을 높이고 콘텐츠와 서비스, 메뉴를 직관적으로 구성하여 사용하기 쉽고, 원하는 메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구축했습니다. 메인 비쥬얼은 상황별 이슈를 가변적으로 노출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네비게이션 영역을드롭다운 메뉴로 전시하여 직관적인 메뉴 이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차별화 된 서비스 대학 홈페이지를 가장 많이 찾는 사람 중에 수험생도 놓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존 정형화된 홍보콘텐츠 대신 이번 숙명여대 홈페이지의 홍보메뉴에서는 게이트 페이지를 활용하여 다양한 소식을 한 눈에 들어올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기타 다른 대학의 나열식 SNS 콘텐츠 보다는 숙명이 가지고 있는 역사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메인을 색다르게 구성하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