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화그룹 공식 페이스북 ‘한화데이즈’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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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wha Group Official Facebook ‘Hanwha Days’ | ||
서브타이틀 |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 |
Hanwhadays Facebook | ||
URL | https://www.facebook.com/hanwhadays/ 사이트보기 | |
소개 | 당신의 오늘이 불꽃처럼 빛나길 응원하는 한화그룹 공식페이스북 한화데이즈 | |
키워드 | 한화,한화그룹,나는 불꽃이다,도전,헌신,정도 | |
제작년월 | 2016.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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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화그룹 | |
제작사 |
그룹아이디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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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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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셜미디어 환경 속에서 기업 소셜미디어는 초기 ‘소통’ 중심에서 스토리텔링형의 ‘정보 제공 콘텐츠’로 그 중심을 옮겨가고 있다. 특히 그룹/지주사의 SNS 활동에서 ‘정보’는 매우 중요한 키워드이며, 이러한 정보를 어떻게 유저들에게 거부감 없이 전달할 수 있을 지 고민하는 것이 추세이기도 하다.
한화그룹 소셜미디어는 ‘한화데이즈’라는 브랜드로 페이스북, 블로그(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를 중심으로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까지 총 6개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100만 팬을 돌파한 페이스북은 그룹 및 계열사 정보를 스토리텔링하여 전달하는 마케팅 채널 중심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한, 2017년 브랜드 가치인 ‘불꽃’을 전파하기 위해 SNS 전 채널에 대해 많은 변화를 이뤄냈다. 불꽃은 곧 한화, 한화는 곧 불꽃이라는 각인화는 물론 불꽃이 가지고 있는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각 소셜미디어 채널 특성에 맞는 콘텐츠(스토리) 제작은 물론 이미지, 캠페인, 경품에 이르기까지, 채널 전반에 불꽃 소스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그룹/지주사 소셜미디어 역할을 탄탄하게 수행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소비재 사업부문이 많지 않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기회가 적은 한화그룹의 딱딱하고 남성스러운 기업 이미지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지난해까지 트렌디하고 섬세한 소재와 위트 넘치는 공감 스토리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에 주력하며, 2016년 9월 채널 오픈 약 4년 만에 100만 팬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단순히 팬 수를 통한 양적 증가만이 아닌 정보성 브랜드 콘텐츠를 긍정적인 공감 스토리와 연계하여 높은 ‘Page Engagement Rate’를 유지하고 있다. 채널 개설 후 2016년까지의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은 고객과의 ‘소통’에 주력하며 친근하고 트렌디한 SNS 채널로의 영향력을 키워 나갔다면, 2017년에는 100만 팬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높아진 페이지 영향력을 바탕으로 정확하고 진정성 있는 한화그룹의 소식을 전하는 마케팅 채널로서의 확장을 진행 중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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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0929051442017228509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