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 |
---|---|---|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Cultural Heritage | ||
서브타이틀 | 전통대 | |
NUCH | ||
URL | http://www.nuch.ac.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대표 홈페이지 | |
키워드 | 반응형웹,대학교,대학원,전통문화,문화재청,문화재관리 | |
제작년월 | 2017.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교육 부문 > 대학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 |
제작사 |
주식회사 메이아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이번에 개편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홈페이지는 모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활용에 초점을 맞추어 구축하였다. 어떤 기기에서 접속하여도 화면 크기나 해상도에 관계없이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UI를 구성하여, 전통문화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이를 통해 한국 전통문화의 보존, 계승과 발전에 이바지하는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역할을 사용자에게 알리기 위해 제작되었다.실제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사용자의 니즈(needs)를 파악함과 동시에 최신 트렌드 분석결과를 반영하여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성하였다. 디자인적으로는 간결하면서도 통일성 있는 반응형 웹페이지로 제작하여 필요한 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차별화된 서비스 최신 웹 디자인 트렌드를 반영하여 레이아웃 구성을 개편하였고, 메인화면을 소식과 홍보 영역으로 구분하여 배치하고 전통문양과 문, 빛을 모티브로 하여 전통문화의 웹 아이덴티티를 표현하였다. 이를 통해 과거-현재-미래를 잇는 전통문화의 유기적인 연속성을 강조하면서도, 홍보영상과 재학생과 예비인이 자주 찾는 퀵 서비스, 그리고 콘텐츠 페이지의 SNS 연계를 통해 사용자와 친근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디자인 및 UI/UX 디자인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홈페이지의 리뉴얼 디자인은 ‘문화, 소통, 미래’ 3가지의 디자인 모티브 담아 문화융성과 과거와 현재를 잇는 소통, 그리고 국제적 수준의 세계적 대학교를 표현하였다. 문화재청이 설립한 전통문화 교육의 전당을 홍보하는 대학소개 영상을 배치하여 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하였고, 사용자들에게 한국전통문화대학교를 알리고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세계에 단 3개뿐이고 국내 유일의 전통문화 및 문화재 전문대학교로서의 위상과 살아 숨쉬는 전통을 표현하였다. UI/UX 메인화면의 대메뉴를 ‘학교소개, 입학정보, 교육, 학사안내, 대학생활, 대학홍보’ 6개로 구성하여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단순하고 명확한 메뉴명과 쉬운 인터페이스 구현으로 편의성 높은 UI를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문화, 소통, 미래를 표현하는 컬러와 메타포(metaphor)를 통해 통일되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과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노력하였다. 마지막으로 누구나 차별없이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쉽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웹접근성 및 웹호환성을 준수 제작하여 웹접근성 인증마크를 획득하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