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립톤 신제품 출시 뮤직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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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pton New Launch Music Campaign | ||
서브타이틀 | 립톤 캠페인 | |
Lipton Campaign | ||
URL | http://www.pixdine.com/award/2017/lipton/ 사이트보기 | |
소개 | 뮤직비디오 3편과 함께하는 립톤 신제품 캠페인 | |
키워드 | 립톤,프룻티,효린,몬스타엑스,유승우, | |
제작년월 | 2017.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광고/프로모션 부문 > 영상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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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립톤 코리아 | |
제작사 |
(주)픽스다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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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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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립톤은 2017년 신제품으로 ‘차’와 ‘과일주스’를 블렌딩한 스페셜 블렌드 그린티/블랙티(이하 ‘프룻티’로 통칭)를 국내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한국시장에서는 차+과일주스 혼합한 형태의 ‘프룻티’가 비교적 새로운 카테고리의 음료로, 그에 대한 인지도가 낮고, 맛 또한 쉽게 예상하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되어 프룻티에 대한 호기심과 인지도를 이끌어낼 수 있는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진행방식] 타겟의 접점에서 신제품이 효과적으로 노출되고, 단기간 내 제품 경험을 최대한 이끌어내고자 타겟 접점의 아티스트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디지털 중심의 뮤직 마케팅을 진행하였습니다. 3개월간 순차적으로 효린, 몬스타엑스, 유승우의 디지털싱글 앨범, 뮤직비디오에 프룻티와 음용 장면을 직/간접적으로 노출하여 웹/모바일로 쉽게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접하는 2030세대에게 프룻티를 선보이고, 음료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각 뮤직비디오 스토리를 토대로 구성된 립톤x멜론 뮤직 이벤트를 통해 프룻티에 대한 이미지를 각인 시키고, 이벤트 경품으로 프룻티를 제공해 음용 기회를 부여하였습니다. [MV 영상] 효린 : https://youtu.be/X7be8Ib653I 몬스타엑스 : https://youtu.be/TFk0M_Jhr_A 유승우(밀크티로 진행) : https://youtu.be/lOQf4PYNOII [진행결과] 3개월에 걸친 뮤직 캠페인으로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과 뮤직 콘텐츠 속 자연스러운 제품 노출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인지도를 확보하였고, 뮤직비디오와 뮤직 이벤트 내용을 토대로 타겟에게 낯설었던 프룻티에 대한 첫 이미지를 ‘상큼달콤한’, ‘기분전환이 되는’, ‘리프레시한’ 이미지들로 각인시켰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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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