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DB Insurance Campaign Site
서브타이틀 DB손해보험 가족사랑 캠페인
DB Insurance Campaign Site
URL http://www.idongbu-promy.com 사이트보기
소개 사랑한다면 약속하세요. 가족사랑을 지키는 약속, 동부화재 가족사랑캠페인
키워드 가족사랑,마음우체통,약속데이,DB손해보험,프로미,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서비스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DB손해보험
제작사

(주)뉴턴그룹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비욘드마케팅그룹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동부화재가 기존부터 진행해오던 가족사랑 캠페인 홍보 웹사이트를 리뉴얼 하기로 했다. 기존 웹사이트의 문제점을 파악해 부족한 부분이었던 대표 비주얼과 콘텐츠를 재정립하고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한 콘텐츠를 새롭게 개발, 사용자 혜택 증대 등의 방법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 전달력 강화와 웹사이트 자체의 매력도를 증대시키고자 했다.

기획의도
기업 아이덴티티를 상징하는 캐릭터를 보유한 기업들은 그 캐릭터를 모든 표현물에 최대한 활용해 효율적으로 기업의 정체성을 고객에게 인지시키고 있다. 동부화재의 '프로미' 캐릭터도 마찬가지로 캠페인 웹사이트 전반에 걸쳐 활용함으로써 웹사이트에 방문한 이용자들이 프로미를 적극 차용한 대표 프로그램인 '마음우체통'까지도 명료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사이트의 킬러콘텐츠인 마음우체통을 사이트 전면에 내세우고 프로세스를 소비자 입장에서 충분히 고려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으로 중간 이탈률을 줄이고 참여율을 증대시킬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으로 이용자들의 참여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각종 이벤트를 진행, 동시에 이벤트 혜택을 증대하는 방안도 함께 고려됐다.

제작과정
웹사이트 리뉴얼 과정의 첫 번째 단계에서는 기존 웹사이트의 콘텐츠 전반에 대해 분석하고 이를 재분류, 재구성하는 작업이 이루어졌다. 기존부터 운영됐던 다양한 콘텐츠들이 여러 카테고리 산하에 산재해 있던 구조에서 각각 콘텐츠의 중요도를 고려한 직관적인 정보구조로 배치해 효과적으로 이용자들에게 노출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트렌드에 적합한 새로운 콘텐츠를 고안하고, 기존의 콘텐츠들을 개선하는 방안을 수립했다. 메인에 내세운 마음우체통의 경우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간결화하고 활용 매체의 변경을 통해 접근성 개선을 노렸으며, 프로미 약속데이는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새로운 콘텐츠로서 제작됐다. 이외에도 새로 제작된 프로미 리포터 등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기존 콘텐츠를 개선하는 작업이 병행됐다. 또한, 디지털 트렌드에 적합하지 않거나 소비자에게 매력을 이끌지 못하는 콘텐츠들을 정리하는 과정도 이루어졌다.

더불어 기존에 진행돼오던 캠페인과의 차별화를 위해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 참여자들에게 다양하고 효율적으로 베네핏을 부여해 참여에 대한 동기를 끌어올릴 수 있도록 유도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710170415476588398328.ppt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