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 노트북 9 Always 디지털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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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msung Notebook 9 Always Digital Campaign | ||
서브타이틀 | 삼성 노트북 9 Always | |
Samsung Notebook 9 Always | ||
URL | http://wwwsec.newturn.co.kr/sec/notebook9_always/event.html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 노트북 9 Always의 론칭 프로모션 디지털 캠페인 사이트 | |
키워드 | 노트북,프로모션,SNS채널,BUZZ확산,해시태그공유이벤트,#인생노트북 | |
제작년월 | 2017.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영상/가전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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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삼성전자 | |
제작사 | ||
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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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주)뉴턴그룹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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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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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세상엔 이제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노트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수많은 노트북이 제각각 크기와 무게, 성능을 무기로 경쟁했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더 이상 경쟁하는 것이 무의미할 만큼 충분히 얇고 가벼워졌으며 빨라졌다. 올 초 삼성에서 출시한 노트북 9 always는 기존의 무의미한 스펙 경쟁에서 벗어나 실제로 사용자들이 노트북을 사용하며 느낀 불편함을 제대로 해소해주는 특색 있는 기능을 여럿 탑재했다. 예를 들어, 오래가는 대용량 배터리는 물론 보조배터리를 이용한 노트북 충전, 보안성을 높이는 지문인식 기능 등이 있다. 이러한 삼성 노트북 9 always의 매력적인 기능이 잘 어필될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에서 참여 가능한 연계 프로모션을 제작하게 됐다. 기획의도 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가장 주안점을 뒀던 부분은 '소비자들이 스스로 이슈를 생산하고 확산시키자'는 것이었다. ‘Buzz 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유저의 SNS 채널을 이용해 미리 제작해둔 TVC 영상을 공유하도록 하고 2차 ‘#인생노트북 득템하기’ 해시태그 공유 이벤트까지 이르러 다양한 채널에서 제품에 대한 Buzz를 확산시킬 수 있도록 유도했다. 또한, 이벤트 전반에 걸쳐 끊임없이 제품의 특장점을 어필해 제품 자체의 홍보 효과 또한 증대시킬 수 있도록 했다. 특징 이번 IMC는 총 3단계로 진행했다. 본 캠페인이 시작하기 전, 티징 콘텐츠를 발행해 유저들의 궁금증을 유발하고 이어서 TVC 콘텐츠를 유저의 SNS에 공유하는 1차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초기 관심이 계속해서 이어지도록 유도했다. 또한, 동영상 콘텐츠 자체에도 제품의 소구점을 효과적으로 녹여내 1차적인 타깃층을 확보했다. 뿐만 아니라 유저들의 관심도가 떨어지기 전, 이벤트 기간을 오버랩시키며 오픈한 2차 이벤트에서 제품의 네 가지 특장점을 토대로 다량의 이미지를 제작해 유저가 공유하고자 하는 이미지를 직접 선택할 수 있는 과정을 추가함으로써 단순한 공유이벤트와의 차별성을 확보하고자 했다. 더불어 간결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이미지와 해시태그를 단 포스트를 누구나 어떤 환경에서든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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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