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비비고 공식 페이스북
bibigo Official Facebook
서브타이틀 비비고 페이스북
bibigo Facebook
URL https://www.facebook.com/bibigo.official 사이트보기
소개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는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 비비고의 페이스북
키워드 비비고,bibigo,한식의자존심,한식,한식대표브랜드,한식5대제품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제조 > 음/식료품
소속사 CJ 비비고
제작사

(주)더썸컴퍼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해 CJ 제일제당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한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만든 비비고는 한식 고유의 전통에 현대인이 추구하는 가치를 더했다. 또한, 비비고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가는 글로벌 한식 대표 브랜드다. 대중들의 인지도는 높지만, 한식에 대한 인식이 지루한 요소라는 약점이 있어 온라인 미디어 중에서도 정교한 타깃팅이 가능한 페이스북 채널을 활용해 딱딱한 이미지를 내려놓고, 기존 한식이 갖는 전통적인 느낌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브랜드와 제품, 한식의 문화와 맛에 대한 정보, 레시피 등을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노출함으로써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경계를 낮추고자 했다.

기획의도
비비고 제품이 갖는 한식이라는 딱딱한 속성을 현대적인 비주얼로 표현해 전통 한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이는 모던한 브랜드 이미지 형성과 제품에 대한 구매 소구를 의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콘텐츠를 접하는 국내외 소비자의 시선 유도 및 자연스러운 콘텐츠 도달과 브랜드 인지 확산까지 가능하게 했다. 또한, '한식의 자존심'과 '한식 대표 브랜드'라는 핵심 키워드에 맞게 한식 5대 제품 중심의 한식 문화와 맛에 대해 알리는 콘텐츠도 꾸준히 진행해 해외 소비자들에게 한식 문화와 맛을 소개하고 있다. 국내 소비자를 위한 레시피 영상으로 쉽고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한식 메뉴를 소개해 한식 요리가 어렵다는 인식과 딱딱함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유도했다.

특징 및 주요 성과
2017년 7월 리뉴얼 이후 10월 현재 약 12만 명의 팬을 확보했으며, 콘텐츠 당 평균 약 4만여 명에게 도달되는 등 활발한 Engagement를 보인다. 최근 한섬만두와 일품요리를 활용한 레시피 영상 콘텐츠로 평균 3만이 넘는 동영상 조회 수와 약 30%가 넘는 도달 대비 동영상 조회율을 기록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식의 문화와 맛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전용 콘텐츠로 진행 중인 한식 5대 제품을 소개하는 콘텐츠에서는 약 40%가 넘어가는 도달 대비 동영상 조회율로 해외 소비자들에게도 어필하며 비비고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타깃 관심사에 집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 및 배포하는 중이다.

또한, 론칭과 함께 비비고의 다양한 한식 제품들을 시각적으로 강조하는 이미지를 중심으로 콘텐츠 및 이벤트, 광고를 함께 진행함으로써 한식 대표 브랜드 인지도 향상과 제품 판매 증가에도 꾸준히 기여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710170918077630408274.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