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채널 애터미 웹사이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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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nnel Atomy Website | ||
서브타이틀 | 채널 애터미 | |
CH.Atomy | ||
URL | https://ch.atomy.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애터미의 비즈니스의 이해를 돕는 동영상 기반의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 | |
키워드 | 애터미,글로벌,콘텐츠,플랫폼,동영상,플레이어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전문정보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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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애터미(주) | |
제작사 |
메가존(주)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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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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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선입견과 경계심을 완화하고, 애터미 비즈니스에 대한 기대감과 신뢰성을 전달할 콘텐츠 강화를 목적으로 콘텐츠 중심 웹 사이트로 개편하게 되었다. 기업과 사업자, 그리고 사업자와 사업자가 정보와 비즈니스 마인드를 공유하고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새로운 소통의 채널로 구축하고자 했으며, 주요 타겟인 50대 여성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UX를 적용하여 사용성을 높이고자 했다. [특징] 애터미의 비즈니스 특성 상 칼럼과 교육자료, 홍보자료 등의 콘텐츠를 방대하게 보유하고 있었다. 이러한 콘텐츠의 활용 방향과, 활용 주체의 이해를 위하여 FGI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비디오 콘텐츠의 활용 방법, 매체, 기능에 관련된 인사이트를 도출하여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했다. 메인에서는 카테고리를 직관적이고 상세하게 표시하여 비즈니스에 대한 신뢰감을 주는 동시에, 기존 사용자와 신규 사용자 모두 카테고리 내용을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메인 상단에는 추천 태그를 노출하여, 클릭 한 번으로 중요한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목록에서는 콘텐츠를 구분하고 나열하는 기능에 집중했다. 먼저, 콘텐츠의 포맷을 비디오, 카드뉴스, 아티클의 세 종류로 구분하고 직관적인 아이콘으로 표현해 각 콘텐츠의 섬네일에 적용했다.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정렬할 수 있도록 최신순, 조회순, 인기순의 세 가지 소팅 기능과 그리드뷰, 프리뷰의 두 가지 보기 방식도 제공한다. 회원인 경우에는 최근 본 콘텐츠 목록과 즐겨찾기한 목록, SNS로 공유한 목록을 마이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각 콘텐츠의 상세페이지에는 관련 내용을 풍부하게 담았다. 또한 관련 콘텐츠, 추천 콘텐츠도 제공하고 있으며, 해시태그도 제공하고 있다. 비디오 콘텐츠의 경우 자막 크기 조절, 재생 속도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성을 증대했다. 특히 스크롤을 내리면 동영상이 자동으로 축소되어 사용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축소된 동영상 안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디자인 특징] 50대 여성 사용자 타겟과 콘텐츠에 대한 쉽고 명료한 탐색 목적을 반영하여 Easy, Simple, Mobility를 디자인 방향성으로 도출했다. 추가로 2030층의 유입도 고려해서, 직선 그리드에 맞추어 단정하고 Formal한 느낌을 가져가되, 대배너와 소배너를 활용하는 Casual Style도 함께 반영했다. [개발 특징] 애터미의 핵심 콘텐츠인 비디오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VOD 및 게시판 콘텐츠 등록을 위한 CMS를 따로 구축했다. 해외의 열악한 운영환경과 매번 새로 등록하는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타 국가의 비디오를 불러와 콘텐츠를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했다. 또한 웹 표준을 준수하며 다양한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개발했다. 재생 속도와 자막 크기, 영상 품질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여 사용자 편의를 증대하고자 했고, 로컬 저장소를 활용해 영상의 시청 정도를 섬네일에 표시하고, 이어보기 기능을 지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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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180156200158713719.doc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