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현대오토에버 글로벌 통합 홈페이지 | |
---|---|---|
Hyundai Autoever | ||
서브타이틀 | 현대오토에버 | |
Hyundai Autoever | ||
URL | http://www.hyundai-autoever.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현대자동차그룹의 ICT 전문기업 | |
키워드 | 현대오토에버,ICT기업,Hyundai Autoever,,, | |
제작년월 | 2017.4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기업일반 부문 > 서비스업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현대오토에버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현대차그룹 IT서비스를 총괄하는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드러내고 사업에 대한 내용을 빠르고 쾌적하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해 비즈니스 활성화에 도움되는 서비스를 구현하고자 했다. 기획의도 현대오토에버만의 비전, 역할 및 미래상을 시각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비주얼 커뮤니케이션에 중점을 뒀으며, 새로운 사업영역에 대한 소개와 비즈니스 역량을 콘텐츠로 구성해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를 구성했다. 특징 최고의 글로벌 ICT 기업으로서의 자부심을 드러낼 수 있도록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파트너와 회사 구성원으로 함께 일하고 싶은 기업 이미지를 온라인에 펼치고자 했다. 이를 위해 아홉 개의 해외법인과 두 개의 지사를 통합할 수 있는 트렌디하고 보편적인 설계와 구성전략을 취했다. 국가별, 언어별로 확장성을 갖춘 표준을 제시함으로써 추후 서비스나 콘텐츠의 확장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함을 지니도록 했다. 경쟁력을 갖춘 현대오토에버의 비즈니스 솔루션과 서비스를 담을 수 있도록 새로운 메뉴를 구성했으며, 복잡하고 난해했던 기존 라벨링을 대신해 자동차산업 IT, 스마트팩토리, 전자정부 등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명칭을 통해 사용자의 열람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어렵고 지루한 서비스 페이지는 상당 부분을 도식화하거나 그래픽으로 표현해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기업이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고객들이 잘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지속가능경영과 같은 콘텐츠를 강화함으로써 새로운 기술개발과 더불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기업임을 드러낼 수 있도록 신경 썼다. 입체적 스토리가 강화된 콘텐츠, 모바일이 중심되는 사용자 경험 등 앞으로의 온라인 흐름을 고려한 디자인 콘셉트인 'New Generation HYUNDAI AUTOEVER'를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기업 위상에 걸맞는 현대오토에버의 브랜드 리더십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모바일 UI/UX를 이식한 설계를 바탕으로 중립적이고 명쾌하게 표현한 브랜드 이미지가 돋보일 수 있도록 컬러와 서체를 제한적으로 사용했으며, 안정적인 레이아웃과 가독성으로 사용성 역시 뒤떨어지지 않도록 구성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