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프리미엄 친환경페인트 쇼핑몰, 홈앤톤즈 | |
---|---|---|
ALL ABOUT HOUSING COLORS | ||
서브타이틀 | 홈앤톤즈 | |
homentones | ||
URL | http://www.homentones.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홈앤톤즈의 컬러를 이용한 상품 구매와 커뮤니티를 지원하는 온라인 쇼핑몰 | |
키워드 | 쇼핑몰,제품브랜드,제품소개,NCS컬러,컬러차트, | |
제작년월 | 2017.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생활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홈앤톤즈 | |
제작사 |
(주)이지미디어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홈앤톤즈는 공간(Home)에 컬러(Toens)를 담아 새로운 공간을 창조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삶의 가치를 높이는 컬러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를 갖고 있다. 하지만 개편 전에는 솔루션 기반으로 구축돼 온오프라인 연계 기능과 웹·모바일 통합관리기능이 불가했으며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정보제공 등으로 인해 관리의 어려움 있었다. 또 페인트 특성에 맞지 않는 일반 쇼핑몰 화면을 제공해(웹·모바일) 접근성 및 이용 만족도가 좋지 않았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기반으로 통합관리 기능, 고객 맞춤형 정보로 편리성을 제공하며 소비자가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통할 수 있는 쇼핑몰로 개편하게 됐다. 기획의도 단순한 텍스트 위주의 정보 제공 쇼핑몰에서 벗어나고자 힘썼다. 페인트가 기준 되는 쇼핑몰이다 보니 3040의 특정 타깃을 고려해 가독성 및 정보 습득이 쉽고 빠르도록 했고, 컬러 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배색 정보를 통한 제품검색과 주문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가 선택한 컬러에 대한 인지가 쉽도록 UI/UX 측면에서 제품 가치를 부각하는 것에 초점을 뒀다. 쇼핑몰 메뉴들에 대해서도 중복 요소를 제거하고 공통 정보 활용을 통해 쉽고 빠르게 상품정보 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또한, 쇼핑몰 특성에 맞게 언제 어디서나 접근이 가능한 개인화 영역을 추가해 구매 이력에 따른 아카데미 강의, 컬러, 상품 등을 개인 맞춤형으로 제공해 고객이 빠르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특징 컬러를 기반으로 한 검색·상품에 따른 컬러 추천기능을 고객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상품구매 결정에 도움을 주어 일반적인 쇼핑몰에서의 정보제공이 아닌 직관적인 UI를 통해 다양한 정보 및 컬러에 대한 인지가 쉽도록 기능을 구현했다. 특화된 쇼핑몰이다 보니 커뮤니케이션(SNS)을 이용한 상품 구매 기능을 확장 제공했다. 관리적인 측면에서도 홈앤톤즈 특성에 맞게 컬러컨설팅·시공·1:1문의 기능을 제공해 담당자가 쉽고 빠르게 고객응대를 할 수 있도록 이메일 SMS 기능을 제공해 운영 효율을 높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