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부동산 Liiv ON | |
---|---|---|
KB Real Estate Liiv ON | ||
서브타이틀 | KB부동산 | |
KB Real Estate | ||
URL | http://nland.kbstar.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매물검색부터 금융까지!원스톱으로 이용 가능한 신개념 종합 부동산 플랫폼 | |
키워드 | KB 부동산,KB 국민은행,부동산,,, | |
제작년월 | 2017.8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인터넷서비스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B국민은행 | |
제작사 |
유플리트 주식회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KB부동산 인지도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은 질문들을 먼저 던졌다. 1. 부동산 고객이 원하는 정보가 무엇인가 2. KB부동산만의 차별화 방안은 무엇인가 3. 고객만족을 이끌 수 있는 품질은 무엇인가 4. 우리가 제일 잘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질문을 던지며 고객 경험과 정보의 양보다는 질에 집중해 KB부동산만의 차별화 서비스를 제공하자는 답을 얻어냈다. 결과적으로 매물/시세/금융서비스의 유연한 연계로 양질의 부동산 정보를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기획의도 KB부동산만의 차별화된 서비스 기획 방안 중 하나로 인간의 Life Cycle 중 내집 마련의 니즈가 가장 높을 시기인 신혼부부를 타깃으로 했다. 그들에게 부동산에서 금융까지 자연스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고자 결혼 준비 과정에 도움 되는 정보를 시각화해 이야기 형식의 서비스를 구축했다. UX Strategy 1. 가장 편리한 부동산 탐색 기능 구어체를 활용한 고객 친화적 검색 기능, 위치 기반 정보를 중심으로 한 큐레이팅 탐색, 검색정보 자동 저장을 통해 편리한 맞춤 검색 기능, 예산 설정을 통한 시세 기반 단지 검색 기능 구현으로 사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부동산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2. 매물/시세/ 금융 서비스 연결 고객의 니즈 환기 요소에 대한 금융 상품을 반복적이고 규칙적인 패턴으로 연계해 사용자에게 Onestop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했다. 3. 양질의 정보로 신뢰 구축 KB부동산 브랜드의 신뢰성을 부각시키기 위해 진성 매물 중심의 데이터를 최적화하고 중계업소와 검증 필터링을 강화하는 데 포커스를 맞춰 진행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