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에이비엘생명보험
ABL Life
서브타이틀 에이비엘
ABL
URL http://www.abllife.co.kr 사이트보기
소개 알리안츠생명의 새로운 이름 'ABL생명'의 반응형 웹사이트
키워드 ABL ,알리안츠 ,생명보험 ,에이비엘 ,allianz ,반응형
제작년월 2017.7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ABL생명
제작사

kt ds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리앙에이지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알리안츠생명이 ABL생명으로 리브랜딩 되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기획의도
새로운 ABL생명 브랜드를 명확하게 알리고 상품정보, 설계정보, 공시정보 등의 '모든'정보와 페이지를 PC와 테블릿, 모바일로 동일하게 제공하고 One-source로 관리 가능한 적응형·반응형 웹사이트로 구성했다.

특징
금융, 보험 상품은 정보에 관해 숨김이 없고 변경된 정보에 대해 모두 기록하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방대한 기록을 한곳에서 관리하고 PC, 테블릿, 모바일에서 명확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ABL생명 웹사이트는 One-source Multi-use가 가능해야 하는 반응형 기반의 구조를 갖고 PC와 모바일 사용자에게 특성화된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제공할 수 있는 적응형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점은 메인페이지부터 대량의 정보가 포함되는 공시실 가장 깊숙한(Deep depth) 곳의 페이지까지 모두 적용 되었다는 점에서 금융, 보험 웹페이지로서는 찾아보기 힘든 서비스 형태다.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전달하기 위해 완전하게 달라진 Brand-identity를 적용하였으며 컬러, 폰트, 레이아웃 등 모든 디자인 영역에 Global brand guide가 명확하게 적용되어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상품의 기본적인 혜택정보는 사용자가 쉬운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된 ABL만의 일러스트로 디자인되었으며 상세한 전문적 지식은 한단계씩 열어 볼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모든 보험 설계는 사용자의 나이와 성별 입력만으로도 월별 납입보험료와 보험기간, 납입기간, 특약 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UX가 설계되었으며, 가입제안서를 받아보거나 설계사와 직접 연락 할 수 있는 서비스와 바로 연결된다.
이처럼 ABL생명은, 새로운 브랜드의 전달과 함께 사용자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어디에서나 활용 할 수 있는 생명보험사의 웹사이트로서 UX설계에 집중되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