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에이비엘생명보험 | |
---|---|---|
ABL Life | ||
서브타이틀 | 에이비엘 | |
ABL | ||
URL | http://www.abllif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알리안츠생명의 새로운 이름 'ABL생명'의 반응형 웹사이트 | |
키워드 | ABL ,알리안츠 ,생명보험 ,에이비엘 ,allianz ,반응형 | |
제작년월 | 2017.7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ABL생명 | |
제작사 |
kt ds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주)리앙에이지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알리안츠생명이 ABL생명으로 리브랜딩 되어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기획의도 새로운 ABL생명 브랜드를 명확하게 알리고 상품정보, 설계정보, 공시정보 등의 '모든'정보와 페이지를 PC와 테블릿, 모바일로 동일하게 제공하고 One-source로 관리 가능한 적응형·반응형 웹사이트로 구성했다. 특징 금융, 보험 상품은 정보에 관해 숨김이 없고 변경된 정보에 대해 모두 기록하고 누구나 열람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방대한 기록을 한곳에서 관리하고 PC, 테블릿, 모바일에서 명확하게 제공되어야 한다. ABL생명 웹사이트는 One-source Multi-use가 가능해야 하는 반응형 기반의 구조를 갖고 PC와 모바일 사용자에게 특성화된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제공할 수 있는 적응형 디자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점은 메인페이지부터 대량의 정보가 포함되는 공시실 가장 깊숙한(Deep depth) 곳의 페이지까지 모두 적용 되었다는 점에서 금융, 보험 웹페이지로서는 찾아보기 힘든 서비스 형태다. 새로운 브랜드와 상품을 전달하기 위해 완전하게 달라진 Brand-identity를 적용하였으며 컬러, 폰트, 레이아웃 등 모든 디자인 영역에 Global brand guide가 명확하게 적용되어 사용자에게 전달된다. 상품의 기본적인 혜택정보는 사용자가 쉬운 전달이 될 수 있도록 새롭게 제작된 ABL만의 일러스트로 디자인되었으며 상세한 전문적 지식은 한단계씩 열어 볼 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모든 보험 설계는 사용자의 나이와 성별 입력만으로도 월별 납입보험료와 보험기간, 납입기간, 특약 정보 등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고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직관적인 UX가 설계되었으며, 가입제안서를 받아보거나 설계사와 직접 연락 할 수 있는 서비스와 바로 연결된다. 이처럼 ABL생명은, 새로운 브랜드의 전달과 함께 사용자의 연령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어디에서나 활용 할 수 있는 생명보험사의 웹사이트로서 UX설계에 집중되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