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채널CJ | |
---|---|---|
CHANNEL CJ | ||
서브타이틀 | 채널CJ | |
CHANNEL CJ | ||
URL | http://blog.cj.net/ 사이트보기 | |
소개 | 생활문화 및 CJ그룹의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전하는 미디어 채널 | |
키워드 | CJ그룹,인터뷰,직무,문화,브랜드,트렌드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CJ그룹 | |
제작사 |
(주)미디어브레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기획목적]
CJ그룹은 2011년 9월, 'Life'와 'Culture'를 주제로 'CJ Life'라는 콘셉트의 공식 블로그를 오픈했다. 지난 2015년 6월에는 기업의 주요 활동,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의견을 담은 '채널CJ'이라는 기업 채널로 탈바꿈했으며, 올해 2월 전문성 높은 기사 제작을 위해 전반적인 콘텐츠 리뉴얼 시행했다. 현재는 전문 에디터와 리포터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으로 독자에게 친근하면서도 밀도 높은 기사를 제공하고 있다. [제작의도] 채널CJ의 콘텐츠는 크게 네 가지로 구분된다. CJ그룹 곳곳에서 활약하고 있는 임직원의 인터뷰 기사와 CJ의 새로운 사업 및 행사 현장 등을 전하는 취재 기사, 또 현재의 산업 트렌드를 다루는 기획 기사 그리고 CJ의 소식을 간략하게 전하는 보도 기사다. 인터뷰 기사는 전문 리포터가 자신만의 개성 있는 톤으로 인터뷰이와 그의 직무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며, 취재 기사는 독자가 쉽고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유머와 2030의 감성을 결합해 제작했다. 또, 기획 기사는 일반적인 블로그의 스낵형 글이 아닌 취재와 정보를 결합한 전문성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또 시리즈형 기획 기사 또는 인터뷰 기사는 이미지를 활용해 독자에게 읽는 재미를 주고 있다. 기사에 들어가는 사진에 말풍선이나 간략한 기사 요약, 기사 제목, 퀴즈 등을 넣었고, 채용과 같은 시리즈형 콘텐츠엔 관련 기사 리스트를 넣어 특정 콘텐츠에 대한 독자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징] 채널CJ의 메인 페이지의 콘텐츠 구성은 세 가지로 말할 수 있다. 슬라이드형 메인 이미지(첫 번째 열)는 독자의 흥미를 끄는 기사를, 두 번째 열은 CJ인의 이야기를 담은 인터뷰 기사를, 세 번째 열은 최신 기사를 보여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18104825443138797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