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아시아나항공 프랑크푸르트 디지털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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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iana Airlines Frankfurt Digital Campaign | ||
서브타이틀 | 프랑크푸르트 탑 픽 | |
Frankfurt Top Pick | ||
URL | http://https://story.flyasiana.com/FRA/ 사이트보기 | |
소개 | 220만개의 빅데이터에서 PICK한 가장 인기있는 프랑크푸르트 | |
키워드 | 빅데이터,프랑크푸르트,독일,국적기항공사,여행,360도VR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여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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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아시아나항공 | |
제작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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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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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이벤트 02 로그인 (이름 : 차이 / 전화번호 : 20178800)
[배경] 아시아나항공은 2016년 부터 360도 VR 영상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브랜딩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왔습니다. 로마와 LA를 주제로 집행되었던 지난 캠페인들은 360도VR 영상이라는 신선한 포멧만으로도 화제와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2017년이 되자 VR 영상 컨텐츠는 이미 대중화되었고, 그 자체만의 Newness는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본 캠페인의 시작점은 바로 VR영상 캠페인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에 대한 솔루션을 찾아내는 것이었습니다. [컨셉] 디지털 환경에서 구현가능한 특화된 컨셉에 대한 거듭된 고민 끝에, 여행과 SNS의 연관관계에 주목하게되었습니다. SNS는 이미 여행에 대한 단순 자랑이나 과시를 넘어서, 여행의 정보를 얻고 교류하는 중요한 정보교환의 장이자 그들만의 준거집단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SNS 상에서 실제 여행자들의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검증되고, 인정받은 도시의 모습만을 보여줄 수 있는 빅데이터 기반의 캠페인이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가 되는 푸랑크푸르트를 실제로 다녀온 여행자들의 데이터 약 220만개를 추출하였고, 빅데이터 전문가들의 정교한 카테고리화 작업을 거쳐서 'FRANKFURT TOP PICK' 캠페인이 완성되었습니다. [콘텐츠] 기존 아시아나항공의 360도 VR영상 콘텐츠 캠페인 사이트의 단점은 영상외에는 즐길만한 컨텐츠가 없었다는 한계점이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한 신규 캠페인 사이트의 핵심목표는 '빅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푸랑크푸르트 콘텐츠' 생성이었습니다. 영상 시청후 바로 이탈하지 않고, 다양한 인터렉션이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랑크푸르트 콘텐츠와 이벤트가 캠페인 사이트에서 구현되었습니다. - 지난 1년간 가장 많이 사랑받은 독일의 매력을 다양한 텍스트와 VR파노라마 이미지로 즐길 수 있는 '프랑크푸르트 TOP PICK 30' - 프랑크푸르트 인근 아름다운 소도지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소도시 여행 11선' - 360도 VR영상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프랑크푸르트 VR여행' - 독일 여행의 인기키워드를 골라 자신만의 PICK을 구성하는 '나만의 프랑크푸르트 PICK Event' - 캠페인 사이트 곳곳에 숨겨진 8개의 배지를 모아서 찾는 '프랑크푸르트 Collector Event'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 뿐만 아니라, 아시아나항공의 세일즈 지원을 위한 - 아시아나항공과 여행사가 연계된 '추천 여행상품전' - 아시아나항공이기에 가능한 프랑크푸르트의 'Rail & Fly 서비스 소개' - 프랑크푸르트 '특가항공권 소개' 등의 콘텐츠까지 소개됨으로서, 브랜딩과 세일즈의 2가지 Goal 달성을 위한 모든 콘텐츠가 망라된 캠페인 사이트가 완성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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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