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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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plus Cherry Blossom Picnic Festival 2017 | ||
서브타이틀 | Lifeplus 피크닉 페스티벌 | |
Lifeplus Picnic Festival | ||
URL | https://dev.does.kr/2017/1703_picnic/mypinkblossom/ 사이트보기 | |
소개 |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의 온라인 캠페인 사이트 | |
키워드 | webGL,360° Visual,Tangible,Gamification,즉석당첨,벚꽃축제 | |
제작년월 | 2017.3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마케팅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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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화생명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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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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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한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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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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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Lifeplus는 한화의 여섯 개 금융사인 한화생명, 한화손해보험, 한화투자증권, 한화자산운영, 한화저축은행, 한화인베스트먼트가 함께하는 통합 브랜드입니다. 고객의 삶이 더욱 풍요로워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브랜드의 모토 아래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2017'가 열렸습니다. 축제의 장을 소개하고 초대권을 제공하는 온라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해 사람들의 직접적인 방문을 끌어내고자 캠페인 사이트를 제작했습니다. 봄을 상징하는 벚꽃이 피는 계절, 서울의 랜드마크인 63빌딩 앞에서는 누구나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을 가장 먼저 떠올릴 수 있을 만큼 확실하게 인지시키고자 했습니다. 삶에 다채로운 의미를 더하는 Lifeplus의 메시지와 맞물려, 단발성에 그치는 축제가 아니라 매년 지속해서 '생애 최고의 피크닉'을 선사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캠페인도 단순한 형태가 아닌 고도화된 비주얼과 참여 방식으로 참여자들의 삶에 색을 더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특징 [비주얼 및 기술]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이 열리는 63빌딩 앞에 여의도 한강공원을 3D 모델링 해 재현했습니다. 벚꽃이 활짝 핀 공간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360° 배경을 WebGL 기술로 유려하게 벚꽃이 떨어지는 모션과 함께 실제 그 공간에 있는 듯한 입체감을 선사했습니다. [WebGL과 360° 3D 비주얼로 재탄생한 축제의 공간] 프로모션 페이지에서 360°로 둘러볼 수 있는 축제의 공간을 3D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그 가운데에서 떨어지는 벚꽃을 잡을 수 있는 WebGL을 통해 간접적으로 시각과 촉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는 몰입형 콘텐츠를 제공했습니다. [짜릿한 순간의 중독성 높은 즉석 당첨 시스템] 'Lifeplus 벚꽃 피크닉 페스티벌' 초대 티켓이 걸린 프로모션의 참여 결과를 즉시 알려주는 즉석 당첨 시스템을 도입해 짜릿한 긴장감과 열정적인 도전의식을 두 배로 증대시키는 효과와 더불어 많은 참여를 유도했습니다. [벚꽃의 화사한 분홍빛 Tone & Manner] 사이트 전반적인 Tone & Manner와 비주얼라이징을 봄날과 벚꽃의 모티브에서 가져와 화사한 핑크 컬러를 활용해 명확한 계절의 성격을 부여하고 생동감 있는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습니다. [캠페인 성과] 흥미진진한 즉석 당첨 결과 제공 및 손쉬운 재참여 플로우를 설계해 1인당 10회 응모 기회가 전부 소진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끌어냈습니다. 날마다 프로모션에 10만 건에 달하는 응모가 발생했으며 전년 대비 사이트 방문 수 다섯 배, 이벤트 응모 수 열다섯 배라는 놀라운 성과를 거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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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