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삼성 갤럭시 노트8 온라인 체험존 | |
---|---|---|
Galaxy Note8 Online Experience | ||
서브타이틀 | 노트8 온라인 체험존 | |
Note8 Online Experience | ||
URL |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8/online_experience/ 사이트보기 | |
소개 | 삼성 갤럭시 노트8의 온라인 체험존 사이트 | |
키워드 | 갤럭시 노트8,온라인 체험존,WebGL,인터랙션,3D,모바일 최적화 | |
제작년월 | 2017.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영상/가전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삼성전자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제일기획 |
|
제작사2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2017년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8의 출시를 앞두고 사전계약 전에 Hands-on 체험이 어려운 소비자들에게 오프라인 체험존에서의 경험을 온라인에서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싶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궁금해하는 제품 기능을 직접 체험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사전예약 기간 내 구매를 유도하는 큰 역할이었습니다. 특징 [실시간 WebGL 3D 사이트] 부분이 아닌 사이트 전체를 WebGL을 사용해 제작했습니다. 이런 형태의 사이트는 국내에서 유례가 없던 일이기도 했고 기술적으로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소비자들이 WebGL로 구현된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제품의 디자인을 자유롭게 감상하고 직접 인터랙션 하면서 세세한 기능까지 느껴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최적화] 전체적인 프로젝트의 방향을 '모바일 우선'으로 정하고 모바일 최적화에 집중했습니다. 이젠 웹 보다 모바일로 사이트를 접하는 사용자들이 월등히 많기 때문에 모바일 최적화에 집중하는 것은 옵션이 아닌 필수라 생각했습니다. [끊기지 않는 하나의 경험] WebGL과 3D에 대한 R&D를 통해 자연스러운 3D를 구현하고, 제품의 여러 기능을 체험하지만 끊이지 않고 이어지는 하나의 경험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습니다. [기대효과] 오프라인 체험존을 방문하지 않아도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주요 목적이었습니다. 온라인 체험존을 통해 시간이나 장소의 제약 없이 소비자가 원하는 때, 원하는 곳에서 제품의 세세한 디자인과 기능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200821594118508809.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