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서울아산병원 다국어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 |
---|---|---|
Asan Medical Center | ||
서브타이틀 | 서울아산병원 다국어 사이트 리뉴얼 프로젝트 | |
Asan Medical Center | ||
URL | http://eng.amc.seoul.kr 사이트보기 | |
소개 | 외국인 환자를 위한 의료 콘텐츠 제공 및 진료예약 서비스 제공 | |
키워드 | 서울아산병원,외국인 의료 서비스,해외 환자 서비스,대표질환치료,다국어해외진료예약,Global Medical Services | |
제작년월 | 2017.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공공/의료 부문 > 종합의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서울아산병원 | |
제작사 |
주식회사 와일리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서울아산병원의 질환별 강점, 진료방법, 실적, 팀구성 등의 콘텐츠를 외국인 환자에게 제공하며 동시에 병원 시설과 규모, 수상내역 등 위상을 홍보한다. 또 해외 환자뿐만 아니라 에이전시와 교육 연수자등 각 대상별 개인화 서비스를 구현해 좀 더 다양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의도 해외 환자 유치를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해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했고,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브랜드 아이덴티티, 방문자별 커뮤니케이션 창구, 대내외 홍보 마케팅활동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특징 방문자별 목적에 따른 동선 맞춤과 편의성 및 접근성을 강화한 새로운 정보구조를 구현했으며 환자 중심의 웹 서비스 및 콘텐츠를 강화했다. 대표질환에 대한 안내와 진료예약등 주요 서비스를 5개 언어 (영어, 중국어, 러시아어, 아랍어, 몽골어)로 동일하게 지원해 모든 언어에서 접근이 용이하도록 했다. 또한 사용자의 동선과 콘텐츠 접근률에 맞게 UI를 개선했다. 기본색상은 아산병원의 명확한 아이덴티티 컬러인 Green을 적용하고, 강조 색상으로 Orange 컬러를 적용했다. 또한 보조색상으로 깔끔하고 깨끗한 느낌을 주기 위해 White, Light Grey를 사용했으며 Mint컬러를 포인트로 해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서 깨끗하고 청결한 느낌을 전달한다. 사용자별 목적에 맞는 메뉴를 제공해 환자뿐만 아니라 교육서비스를 이용하는 연수자, 해외환자를 컨텍해주는 에이전시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능개선을 진행했다. 특히 에이전시는 기존에 일반 환자와 동일하게 진료예약을 해야 했지만 이번 리뉴얼로 좀 더 편리하게 진료예약을 진행할 수 있게 됐고, 공지사항 및 문의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또한 환자들이 진료예약 진행부터 중간진료비 결제등을 할 수 있는 My chart를 제공해 웹사이트에서 바로 결제를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