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IBK기업은행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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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DUSTRIAL BANK OF KOREA | ||
서브타이틀 | 참 좋은 은행 IBK기업은행 | |
IBK | ||
URL | http://www.ibk.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IBK기업은행 안내 및 상품소개, 개인/기업 뱅킹서비스 | |
키워드 | 개인뱅킹,기업뱅킹,개인인터넷뱅킹,기업인터넷뱅킹,IBK개인뱅킹,IBK기업뱅킹 | |
제작년월 | 2017.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은행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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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IBK기업은행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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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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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
웹케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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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2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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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IBK기업은행은 이용자가 보다 쉽고 편리하게 비대면 채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자사 서비스를 확대/개편하고, 마케팅 및 대고객 서비스를 위한 옴니채널 서비스를 구축하고자 i-ONE뱅크 인터넷 뱅킹 웹사이트를 리뉴얼했다. 기획의도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 따른 보완성 및 사용성 강화 금융권 서비스의 주요 현안인 보안 취약성 개선을 위해 보안 정책 재정비 및 보안 프로그램 설치 간소화를 진행했으며, 정부정책에 따라 사이트 내 Active X를 제거했다. 또한 모든 OS 및 Browser 환경에 대응하고, 시각 장애인들의 이용 환경을 고려해 웹 접근성을 강화하는 등 보다 안전하면서도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징 이용자의 이용 목적과 눈높이에 맞는 뱅킹 서비스 제공 개인 뱅킹 이용자와 기업 뱅킹 이용자의 업무 패턴을 분석해 각 업무 효율에 맞도록 로그인 후 첫 화면을 달리 제공했다. 개인 고객에게는 주요 고객 정보를 보여주는 개인화 영역 형태로 제공하고, 기업 고객에게는 기업의 거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업무포털 형태로 제공하는 등 이용자의 이용 목적과 눈높이에 맞게 웹사이트 내 메뉴 구조를 새롭게 설계했다. 특히 재편된 서비스 항목을 쉽게 찾을 수 있는 ‘구 메뉴로 찾기’,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지정할 수 있는 ‘세트 메뉴’ 기능, 첫 거래 고객을 위한 ‘이용안내’ 서비스 등을 구현, 강화해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했다. 또한 새롭게 수립한 메시지 작성 기본 원칙을 바탕으로 에러 메시지, 서비스 이용 안내 문구 등을 재정리하고, 한자어 표현 및 금융 전문 용어를 쉽게 풀이해 뱅킹 프로그램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오는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마케팅 및 대고객 서비스를 위한 옴니채널 서비스 론칭 비대면 채널을 비롯한 은행의 모든 이용자 채널을 아우르는 옴니채널 서비스를 구축해 전 채널에 걸친 대고객 서비스 및 마케팅 강화를 위한 서비스를 실현했으며, 이용자가 기존 뱅킹 서비스 이용 시 경험했던 상품 구매, 이체 등의 서비스 이용 이력 및 오류 사항 등을 정제해 구체적인 관리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자사 전용 옴니채널 고객관리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를 통해 고객이 가장 최근 사용한 서비스 내용을 바탕으로, 고객 본인에게 현재 이용하는 서비스에 대한 시의적절한 가이드를 제시하는 등 개인에게 최적화되고 보다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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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190123316931127442.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