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KB손해보험
KB Insurance Co., LTD
서브타이틀 KB손보
KB Insurance
URL http://www.kbinsure.co.kr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 KB손해보험
키워드 KB손해보험,MY KB,콘텐츠 배열 조정,텍스트 자동 조정,피싱 방지 이미지,휴대폰 간편 인증
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KB손해보험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최신 트렌드 기법을 활용한 UI/UX 구현 및 디자인 리뉴얼을 시행했다. 또한, 서비스 채널 간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의도
몰입도 높은 UI/UX 구성 및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 강화를 위해 시네마 그래프 기법의 활용, Tiny Animation 구현 등 차별화된 리뉴얼 전략을 시행했다. 또한, 보험 정보 및 주요 메뉴에 일러스트 등을 활용해 어렵게 느껴지는 보험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하게 했고,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로 브랜드 포지셔닝했다.

특징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가 좀 더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키 비주얼 배너를 시네마 그래프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키 비주얼 배너들을 평행 구조로 배치해 시선을 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서비스 메뉴들은 퀵 메뉴 영역으로 구성하고, 주요 메뉴마다 의미와 특성을 살린 개성 있고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일러스트 아이콘으로 제작했다.
고객에게 정보 탐색의 즐거운 경험 제공 및 서비스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클릭/대기/드래그/터치 등 사용자 반응에 따른 Tiny Animation 및 적절한 인터랙션 구현을 통해 콘텐츠 집중도를 향상하고자 했다.

개인화 페이지인 MY KB 진입 시, 이용 고객의 연령에 따라 콘텐츠 배열 및 텍스트 크기 등을 조정하는 기능과 특화된 이미지 및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 고객의 이용 패턴과 다양한 보장 분석을 통해 고객별 최적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해주며, 보다 안전한 전자 금융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고객이 직접 피싱 방지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간편 인증 프로세스의 도입으로 간단한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도록 구축해 이용 편의성 및 보안성을 높였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