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손해보험 | |
---|---|---|
KB Insurance Co., LTD | ||
서브타이틀 | KB손보 | |
KB Insurance | ||
URL | http://www.kbinsur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 KB손해보험 | |
키워드 | KB손해보험,MY KB,콘텐츠 배열 조정,텍스트 자동 조정,피싱 방지 이미지,휴대폰 간편 인증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B손해보험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고객에게 브랜드와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최신 트렌드 기법을 활용한 UI/UX 구현 및 디자인 리뉴얼을 시행했다. 또한, 서비스 채널 간 통일성을 확보하기 위해 디바이스와 관계없이 일관성 있는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기획의도 몰입도 높은 UI/UX 구성 및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 강화를 위해 시네마 그래프 기법의 활용, Tiny Animation 구현 등 차별화된 리뉴얼 전략을 시행했다. 또한, 보험 정보 및 주요 메뉴에 일러스트 등을 활용해 어렵게 느껴지는 보험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하게 했고,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로 브랜드 포지셔닝했다. 특징 고객에게 브랜드 메시지가 좀 더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키 비주얼 배너를 시네마 그래프 기법을 활용해 제작했다. 또한, 키 비주얼 배너들을 평행 구조로 배치해 시선을 끌 수 있도록 구성했다. 사용 빈도가 높은 주요 서비스 메뉴들은 퀵 메뉴 영역으로 구성하고, 주요 메뉴마다 의미와 특성을 살린 개성 있고 친근한 느낌을 주고자 일러스트 아이콘으로 제작했다. 고객에게 정보 탐색의 즐거운 경험 제공 및 서비스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 클릭/대기/드래그/터치 등 사용자 반응에 따른 Tiny Animation 및 적절한 인터랙션 구현을 통해 콘텐츠 집중도를 향상하고자 했다. 개인화 페이지인 MY KB 진입 시, 이용 고객의 연령에 따라 콘텐츠 배열 및 텍스트 크기 등을 조정하는 기능과 특화된 이미지 및 메시지를 제공한다. 또 고객의 이용 패턴과 다양한 보장 분석을 통해 고객별 최적화된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해주며, 보다 안전한 전자 금융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고객이 직접 피싱 방지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했다. 뿐만 아니라 휴대폰 간편 인증 프로세스의 도입으로 간단한 정보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도록 구축해 이용 편의성 및 보안성을 높였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