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KB금융그룹 | |
---|---|---|
KB Financial Group | ||
서브타이틀 | KB금융 | |
KBFG | ||
URL | http://https://www.kbfg.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최대 고객과 지점망을 갖춘 KB금융그룹 IR 투자정보제공 웹사이트 | |
키워드 | 금융그룹,종합금융서비스,신용등급,KB네트워크,글로벌금융그룹,IR투자정보 | |
제작년월 | 2017.9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금융일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KB금융지주 | |
제작사 |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KB금융그룹은 국내 최대 고객과 지점망을 갖춘 종합 금융그룹으로 웹사이트 구축 시 그룹 관계자 및 투자자 등 이용자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웹사이트 사용성 개선 및 모바일 서비스 신규 구축을 목적으로 했다. 기획의도 열두 개 계열사를 갖춘 KB금융그룹의 대표 웹사이트라는 점을 고려해 ‘CENTRIC’이라는 CORE KEYWORD를 선정했으며, 이를 토대로 사용자 중심의 디자인을 통한 사용성 향상과 그룹 중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는 WSG(웹 스타일 가이드) 개선을 목표로 기획했다. 특징 1. 모바일 서비스 신규 구축 모바일 디바이스를 활용한 인터넷 사용이 급격히 증가하는 경향을 반영해 국/영/중/일문 모바일 사이트를 신규 구축했다. 프로젝트 기획단계에서 콘텐츠별 접속량과 패턴 등의 분석을 통해 모바일 웹의 효과적인 구축 방안에 대해 고민했고, 접근 디바이스별 최적화된 콘텐츠 화면 구성을 목표로 웹과 모바일 사이트를 별도 구축했다. 2. 사용성 향상 1) IA개선 사용성의 근간이 되는 IA를 대폭 개선했다. 기존에 열다섯 개에 달하는 1 Depth 메뉴를 통합/정리했다. 온라인 트렌드 및 모바일 사용성을 고려해 1 Depth 메뉴 수를 간소화하고, Depth를 2~3단계로 축소시킴으로써 심플한 IA 구조를 완성했다. GNB는 Fixed Navigation 기법을 사용해 어떤 페이지, 어떤 위치에서도 메뉴 이동이 용이하도록 구현했다. 2) 와이드 화면 배려 태블릿 사용자를 고려해 해상도 1,024에 대응하는 햄버거 GNB 변환 기능을 반영했고, 와이드 모니터 사용자가 많은 점을 고려해서 해상도 1,600에서도 유연하게 주요 비주얼 요소들을 확장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3) IR 정보 강화 대한민국 대표 금융그룹 웹사이트인 만큼 투자자를 비롯한 이해관계자의 방문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투자정보 콘텐츠를 대폭 정비했다. 기존 여러 개의 대 메뉴로 분리돼 있던 투자정보 메뉴들을 한 개로 묶어 사용자가 알기 쉽도록 IA를 재배치했다. 또한, 투자정보 서브 메인을 신규로 구성해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투자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4) 다국어 사이트 콘텐츠 확대 KB금융그룹은 금융산업의 글로벌화에 따라 이번 리뉴얼을 통해 다국어 사이트의 콘텐츠를 강화했다. 영/중/일문 웹사이트에서도 외국인 방문자가 충분히 그룹에 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그룹 소개 콘텐츠를 확대 제공했다. 3. WSG(웹 스타일 가이드) 수립 KB금융체를 국문, 영문 웹사이트 전체에 반영함으로써 KB금융그룹의 아이덴티티를 정립했다. 또한, 기존의 KB금융그룹 스타일 가이드를 토대로 웹에 최적화된 온라인 스타일 가이드를 정비했다. 그룹의 브랜딩 영역인 비주얼 이미지는 'Emotional Life with Digital'이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감성과 디지털이라는 조합을 표현해 내고자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