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루이스클럽 남성편집샵 | |
---|---|---|
LOUIS CLUB Man's Select Shop | ||
서브타이틀 | 루이스클럽 | |
LOUIS CLUB | ||
URL | http://www.louisclub.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온라인 편집샵 입점시스템(SMC) 및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 | |
키워드 | 루이스클럽,남자들의놀이터,남놀터,루이까또즈,편집샵,매거진 | |
제작년월 | 2016.1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패션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태진인터내셔날 | |
제작사 |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루이스클럽은 '루이까또즈' 브랜드를 운영하는 (주)태진인터내셔날의 남성 전문 브랜드다. 기존 직영몰 운영 체제에서 보다 전문적인 온라인 남성 편집샵을 구성하기 위해 입점시스템(SMC) 및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기획의도 남자들의 놀이터- 고객 맞춤형 큐레이션으로 e-브랜딩 강화 단순 상품정보가 아닌 고객니즈에 맞는 다양한 정보제공을 목적으로 큐레이션 시스템을 구축했다. '영향력 있는 개인'을 뜻하는 외부 인플루언서(Influencer)를 모집해 패션, 여행, 음식, 건강 등 남성 라이프스타일의 모든 것을 아우르는 질 높은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했다. 콘텐츠는 '남자들의 놀이터'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남놀터 매거진, 코디컷, 남놀터TV, MD’s 큐레이션, #OOTD(스트리트 컷), 남놀터배틀(설문 기획전) 등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와 동영상, 설문 등 다양한 형식으로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플루언서의 활발한 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CPC, CPA를 적용해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의 반응에 따라 수익이 발생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각 인플루언서들은 큐레이션 시스템에 접속해 콘텐츠 등록 및 관리, 콘텐츠 제공 비용 및 이용자 반응에 따른 일별, 월별 정산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특징 SCM(공급망관리) 구축 - 입점 확대와 매출볼륨 기반 확보 -종합 입점몰 운영을 위해 다양한 상품 및 브랜드로 구성된 SCM 시스템을 구축했다. -통합관리자와 입점업체가 상품관리, 판매/정산관리, 물류/배송관리 등을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각각 관리시스템을 구축했으며, 기존 회원/상품/적립금 등 내부 ERP 연동을 구현했다. -아울러 입점 쇼핑몰 운영에서 많은 운영 리소스가 소요되는 정산업무를 간소화 하기 위해 재무 프로그램인 '더존 ERP 시스템'과 연동해 각 업체별 세금계산서 발행 및 대금 지급 처리업무를 자동화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