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하나카드 대표 홈페이지
KEB Hana Card Official Website
서브타이틀 하나카드
KEB Hana Card
URL http://www.hanacard.co.kr 사이트보기
소개 KEB하나카드 공식 대표 홈페이지
키워드 하나카드,신용카드,카드,하나멤버스,credit card,하나금융
제작년월 2017.8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신용카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금융
소속사 하나카드(주)
제작사

(주)케이스마텍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제작사2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제작사2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아래와 같은 목적을 위해 리뉴얼을 진행했다.
-KEB하나카드의 시장경쟁력과 브랜드가치 강화 기반 마련
-카드 비즈니스의 마케팅 및 영업력 확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따른 생활 플랫폼 서비스 기반 마련
-비대면(디지털) 채널 이용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경쟁력과 대표 커뮤니케이션 채널의 역할 강화
-경쟁사와 차별화된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기반으로 소비자 중심의 가치 지향적 서비스 제공

기획의도
온라인 금융시장이 웹서비스를 도입하면서 2010년을 기점으로 전자결제, 간편결제, 개인화, 빅데이터가 떠오르고 있다. 이러한 변화를 기반으로 첫째, 고객의 생활 속에 얼마나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지 최대한 고려해 고객 맞춤 서비스를 마련했다. 둘째, 디지털 플랫폼 성장에 따른 생활 속 기술 발전에 대응하고자 했다. 마지막으로, 경쟁 관점에서 협력사와 연계해 특화된 개인화된 서비스와 프리미엄 서비스, 생활 속 라이프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했다.

특징
1. UI/UX 및 IA(정보구조) 강화
-가독성과 사용성을 높이기 위해 정보 중심의 쉽고 편리한 UI/UX를 구현하고자 했다.
-시각 동선을 수직화해 콘텐츠 가독성을 높였다.
-콘텐츠에 비주얼을 접목해 콘텐츠 노출 가능성을 높였다.
-Solutions 영역의 노출 가능성을 높여 홈페이지 개편 목적에 맞는 UI를 설계하고자 했다.
-직관적이고 간결하게 메뉴를 그룹핑 및 레이블링해 방문 목적에 맞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 구조를 강화했다.

2. e-CRM, EBM 역량을 통한 고객 개인화 마케팅 강화
-고객의 이용내역 안내는 인포그래픽을 접목해 정보 습득 시간을 절감하고 기억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이 합리적으로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Chart 형식의 현황 정보를 제공했다.
-마이페이지는 3단 Layout인 '거울에 비친 N자형'으로 구현해 카드사용 패턴에 대한 정보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마케팅 역량 강화를 위해 페이지 설계 및 퍼블리싱 시 가이드에 따른 SEO(검색엔진 최적화) 적용했다. 이를 통해, 외부 유입률을 높여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고자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