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 | |
---|---|---|
NongHyup Property & Casualty Insurance establishme | ||
서브타이틀 | NH농협 손해보험 다이렉트 | |
NH Property & Casualty Insurance | ||
URL | http://www.nhfire.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NH농협손해보험의 대표 홈페이지 개선 및 다이렉트 홈페이지 구축 | |
키워드 | NH농협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 다이렉트,보험,,,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금융 부문 > 손해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NH농협손해보험(주) | |
제작사 |
주식회사 디비아이엔씨(DB Inc.)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제작사2 |
(주)프레임아웃 정보보기 |
|
제작사2 제작진 |
|
|
제작사3 |
네티브(주) 정보보기 |
|
제작사3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2012년에 출범한 NH농협손해보험은 보험시장 경쟁력 및 보험사로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다이렉트 상품을 출시했다. 이에 맞춰, 대표 홈페이지 개선과 다이렉트 홈페이지 신규 구축을 진행했다. 홈페이지는 기존 골격을 유지한 채 최적화가 필요한 부분을 우선으로 개선했다. 다이렉트 홈페이지는 대표 홈페이지와 Tone&Manner를 유지하며 화면을 넓게 사용하는 구성을 차용했다. 또한, 사용자 편의를 높이는 구조로 구축했다. 기획의도 -NH농협손해보험의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편리하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비주얼 요소를 강조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주요 기능에 대한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콘텐츠를 강화해 편리하고 특색있는 홈페이지를 구성했다. 특징 1.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비주얼을 강화하는 디자인 -기존 NH Blue 컬러로만 디자인돼 있던 홈페이지의 기본 컬러를 Gray로 설정하고, 메인 컬러 NH Blue, 서브컬러 NH Green, 포인트 컬러 오렌지색을 활용해 차분하면서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을 적용했다. -보험상품별 서브비주얼 및 디자인 이미지를 추가했다. 또한, 주요특징을 이미지화해 직관적이고 가독성 높은 보험상품 소개 페이지를 디자인했다. 2. 사용자의 편의성을 증대하는 구성과 기능: 메인 페이지 개선, 내비게이션 개선, 자주 쓰는 페이지에 대한 접근성 강화 -대표 홈페이지와 다이렉트 홈페이지 내에 퀵메뉴를 추가했다. -메인에서 보험계약조회와 같이 자주 활용하는 페이지를 아이콘으로 노출해 주요 페이지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증명서의 이메일/팩스 발급을 지원해 지점방문 없이도 필요 서류를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다. 3. 콘텐츠 강화: 신규 콘텐츠 추가, 기존 사용자 콘텐츠 강화 -대표 홈페이지 내에 내게 맞는 상품찾기, 서류양식 안내 등의 페이지를 신설해 홈페이지 이용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외국인 페이지를 신설해 외국인에게도 NH농협손해보험에 대한 안내를 제공한다.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보험가입안내, 보험계약안내의 콘텐츠를 자세하게 제공해 온라인에서 보험가입과 관리가 낯선 고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4. 웹표준, 접근성 강화 -웹 접근성을 강화해 웹 표준 마크를 획득했다. 5. 가벼운 다이렉트몰 -증명서 발급과 같이 보험관리를 위한 기능은 대표 홈페이지로 연계했고,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는 다이렉트 전용 상품에 대한 안내와 가입 위주의 기능을 살려 간편하게 구축했다. -보험료 계산부터 가입까지 손쉽게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