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BMW 5 시리즈 마이크로 사이트 | |
---|---|---|
THE ALL-NEW BMW 5 SERIES. Micro Site | ||
서브타이틀 | BMW 5 마이크로 사이트 | |
BMW 5 Micro Site | ||
URL | http://www.bmw5series.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BMW 5 시리즈의 차량 홍보 마이크로 사이트 | |
키워드 | 마이크로 사이트,패럴럭스 스크롤링,웹VR,3D모델링 디자인,인터랙션 콘텐츠,스토리텔링 콘텐츠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제품브랜드 부문 > 자동차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BMW코리아 | |
제작사 |
더즈인터랙티브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BMW 5 시리즈가 완전히 새로워진 7세대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The Most Progressive Sport-Business Sedan'을 슬로건으로 동급 수입 자동차 시장에서의 No.1을 지향하며 야심 차게 출시되는 모델인 만큼, 그에 걸맞은 새로운 콘텐츠와 웹 기술, 디자인을 통해 경쟁 모델 사이트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마이크로 사이트를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특징 [전략 :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 모바일 동일 경험] BMW 5 시리즈의 중심 타깃들에게 성능과 브랜드는 가장 큰 구매 결정 요인이며, 온라인은 구매 결정을 돕는 정보 습득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기존의 수입 자동차 사이트들 또한 기능과 정보 전달을 위해 고화질 동영상 등 리치 미디어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었으나 단순 정보 전달이 대부분이며 특히 일부 콘텐츠는 모바일에서의 구현에 제한이 따르는 것이 대부분이었습니다. 더즈인터랙티브는 시장과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인사이트와 해결 과제를 바탕으로 정보 전달과 동시에 감성을 자극하는 새로운 콘텐츠를 개발하고, 새로운 기술을 통해 모든 디바이스에 안정성을 더하는 통합적 미션을 제안했습니다. THE ALL-NEW BMW 5 SERIES. THE ALL-NEW EXPERIENCE. 완전히 새로워진 5 시리즈처럼, 완전히 새로운 경험의 마이크로 사이트. [감성 콘텐츠 : 프라이빗 쇼케이스] 초대받은 특별한 사람들만의 특권이었던 자동차 쇼케이스를 온라인상에 구현해 오프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했던 차량에 대한 긴밀한 체험을 새로운 디지털 경험으로 제공했습니다. 방문자는 본인을 위해 제공되는 프라이빗한 쇼케이스에 초대돼 차량의 외관부터 상세 기능까지 BMW 5 시리즈의 모든 것을 확인하고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영상콘텐츠는 Photorealistic 3D CG로 제작돼, 실사 촬영으로는 구현이 어려운 연출과 디테일한 구성을 완성했습니다. [다이내믹한 모션이 느껴지는 제품 페이지] 제품의 이중적 측면인 다이내믹과 비즈니스를 각각 구분해 제공하는 피처 페이지로, 카테고리와 기능에 맞는 레이아웃과 디자인 요소를 배치했습니다. 패럴랙스 스크롤링을 이용한 영상과 이미지, 텍스트들의 생생하고 디테일한 모션은 사용자들에게 단순 정보 전달을 넘어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였습니다. [영상 인터랙티브 모바일 웹] iOS의 제한적이었던 비디오 재생과 인터랙션을 HTML5의 Canvas를 통해 완벽하게 제어했습니다. Device Orientation Event를 이용한 tilt 효과를 통해 가로 및 세로 모드 영상을 분리해 노출함으로써 웹과 모바일 특성에 맞게 각각 다르게 최적화된 디자인 구현을 완성했으며, 자바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이용해 음향 또한 완벽하게 경험할 수 있게 했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200857338806740914.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