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맥도날드 공식 인스타그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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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cdonalds_kr | ||
서브타이틀 | 맥도날드 공식 인스타그램 | |
mcdonalds_kr | ||
URL | http://www.instagram.com/mcdonalds_kr 사이트보기 | |
소개 | 맥도날드 Brand Leadership 구출을 위한 채널 | |
키워드 | 맥도날드,프랜차이즈,패스트푸드,햄버거,스낵,디저트 | |
제작년월 | 2017.10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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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국맥도날드 | |
제작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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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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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기획 의도]
맥도날드의 인스타그램은 비주얼스토리텔링을 통한 브랜드 리더쉽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2015년 7월 개설을 하였고, 현재 유저들 사이에서 영향력 있는 채널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비주얼스토리텔링이 가장 중요한 인스타그램의 정석을 보여주는 맥도날드 인스타그램은 '①Follower Growth ②Strengthen Quality ③Buzz Increase' 의 3가지의 Pillar 들을 기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17년 현재 Follower 기준 동종업계 기업페이지 가운데 1위를 기록할 만큼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채널 및 콘텐츠 소개] 1) 브랜드의 긍정적인 가치를 더하는 Creative Guide - Brand Indirect experience : ‘Making Delicious / Feel Good Moments’ 느껴지는 Visual 사용 - Consistent Quality Contents : 가이드에 따른 콘텐츠 기획, 제작 - Bond of Sympathy with Brand User : 브랜드에 대한 유저 공감대 형성 위의 기준으로 명확한 크레이티브 가이드에 맞추어 '자연스럽게 맛을 시각화 하는 디테일(Sizzle)'을 콘텐츠를 통해 전달하고 있고, 제품을 돋보이게 하는 백그라운드를 위해 아웃포커싱하여 사용, zoom in / out 기능 활용하여 소비자가 경험해 본 순간을 연출하는 포착 상황을 강조하여 콘텐츠를 통해 감정을 소구하는 스토리텔링형 콘텐츠 제공하는데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2) Visual을 완성하는 흥미롭고 간결한 Mention Guide 모바일 프레임 내에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는 멘션영역에 맞추어 작성하고 있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호감을 자연스럽게 유도하는 위트있는 멘션 작성, 유저와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광고라는 거부감이 낮은 브랜드 채널로 완성해 나가고 있습니다. 3)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및 채널 유입을 돕는 Hashtag Guide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하는 고유 해시태그, 신제품 및 캠페인 정보를 담은 전략적 해시태그, 콘텐츠에 적합한 공감도 높은 인스타그램용 해시태그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이고 일관성 있게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효과 분석] - 인스그램 팬 : 95,513명으로 동종업계 1위 - 월간 평균 반응 : 16,943 (경쟁사 대비 콘텐츠 평균 반응율 189.8% 높음) [향후 계획] 맥도날드 인스타그램은 가장 채널의 특성을 잘 반영한 기업채널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갈 예정이며, 이를 위해 맛을 시각화하는 디테일이 있는 콘텐츠를 퀄러티있게 강화해 나가 유저들 사이에 영향력 있는 소셜 채널로 그 입지를 더욱 확실히 굳건히 할 계획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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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