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헨켈홈케어코리아 홈매트 홈솔루션 론칭 캠페인
Henkel Homecare Korea
서브타이틀 홈매트 홈솔루션 런칭 캠페인
HOMEMAT HOMESOLUTION LAUNCHING CAMPAIGN
URL http://www.henkelhomecare.co.kr/eventdt.do?eventno=104&s_sts=E 사이트보기
소개 홈매트 홈솔루션 런칭 이벤트
키워드 홈매트,홈매트 홈솔루션,헨켈코리아,소셜캠페인,바이럴캠페인,
제작년월 2017.5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광고/프로모션 부문 > 서비스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쇼핑 > 생활용품 쇼핑몰
소속사 헨켈홈케어코리아
제작사

아지앙스코리아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홈솔루션 제품에 대한 인지와 학습을 통해 제품 선호도를 증대시켜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보하고 온/오프라인 세일즈 강화시키기 위해 3개월에 걸쳐 헨켈홈케어 웹사이트 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1. 제작목적
브랜드 플랫폼 이벤트 페이지 내에서 진행하는 런칭 캠페인을 통해 헨켈의 신제품인 홈매트 홈솔루션 제품 고유의 USP를 확대한 브랜드 경험을 통해 제품에 대한 가치와 흥미를 제공함으로써 구매를 촉진시켜 시장에서의 점유율 증가 및 주도권 유지

2. 기획의도
- 모기하면 떠오르는 대표 감정 “짜증난다”라는 감정 포인트를 자극하여 모기에 물리기 싫은 곳을 선택하게 하여 직접적인 감정을 유도함으로써“모기가 나타났을 때는 늦는다” 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이고 쉽게 전달
- 3개월간 동일한 에셋과 내용을 전달해야 하는 점을 감안해, 동일한 주제 내에서 홈매트 고유의 톤앤매너는 유지하되 구성과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이벤트에 신선함을 제공하여 퀴즈 주제를 다각화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흥미를 유발

3. 특징(조형, 기능, 사용성 등 구체기술)
1) '모기, 나타났을 땐 늦습니다”라는 경각심을 일으킨 후, TVC 및 이벤트 메세지를 활용한 USP 전달을 통해 제품에 대한 신뢰도 형성을 위한 소비자 Education
2) 핵심 타겟군에게 어필하기 위해 각 제품의소구점을 녹여 생활에 맞닿아 공유할만한 콘텐트 생성
3) 오프라인 행사 기간 동안, 프로모션 정보 고지 격으로 온라인 홍보 서포트
4) 이벤트 참여로 인해 기대되는 유저의 선택에 대한 다양한 옵션 전달하여 회원가입/공유액션/구매하기 버튼을 제공하여 제품에 대한 브랜드 경험이 2차 세일즈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
5) 핵심 타겟군에게 어필하기 위해 타겟에 맞는 블로거 섭외 및 양질의 콘텐트 제작을 통해 SOV 증대를 견인
6) 캠페인 진행된 후반 부터는 GDN 광고를 집행하여 그 동안 광고 및 캠페인을 통해 모객된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겟팅 광고를 진행하여 커머스 페이지 내 구매 증대에 도움

그 결과 시간이 지날 수록 3개월 동안 일 평균 참여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아래와 같이 성공적인 결과를 보였습니다.
1) 이벤트 참여를 위한 회원가입 1,504회/ 이벤트 공유 5,200 번 발생
2) 바이럴 캠페인의 경우 <홈매트 홈솔루션> 키워드에 대한 네이버 블로그 검색 시 1Page 100% SOV 차지 (PC & Mobile) 하였으며, 기간 내 모든 컨텐츠가 40,000 이상의 조회수 기록 및 4개의 블로그 콘텐츠가 오늘의 TOP 에 노출
3) GDN 은 게재위치 및 타겟그룹 optimization을 통해
평균 0.25%의 CTR 로 모든 광고가 진행되었으며, 제안했던 수준보다 훨씬 상회하는 결과로 운영 (제안: 0.08%)
평균 220 KRW의 CPC로 모든 광고가 진행되었으며, 제안했던 수준보다 훨씬 상회하는 결과로 운영 (제안: 444 KRW)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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