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서브타이틀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웹사이트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WEBSITE
URL https://www.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소개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 라이프플래닛 웹사이트
키워드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제작년월 2017.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
제작사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온라인 채널은 보험상품 판매를 위한 대표 채널이다. 온라인 PC 채널은 고객이 스스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마케팅 플랫폼 핵심채널이다. 동시에, 보험계약관리 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채널이기도 하다. 이러한 이유로 지속해서 청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결제방식을 도입하고, 보험추천서비스 등의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편리하고 이해하기 쉬운 인터넷 금융 웹사이트를 만들어가고 있다.

기획의도
보험 가입의 Needs를 가진 사람들에게 교보라이프플래닛의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상품을 쉽게 이해시켜 장점을 충분히 알리고자 했으며, 보험의 중요성을 알기 어려운 타깃층에게도 가벼운 마음으로 다가올 수 있도록 친근한 서비스 및 웹사이트를 만들고자 했다. 또한 사용자가 보험을 가입하고 자신의 계약을 관리하는데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편리한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을 중요한 과제로 삼고 있다.

특징
- 한발 먼저 다가가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계약관리
설계사가 없는 교보라이프플래닛에서는 ‘나의 전담 CS매니저’가 고객의 계약관리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고객이 로그인하면 마이페이지에서 CS매니저가 계약유지에 필요한 사항들을 하나하나 챙겨주듯 알려주는 ‘나의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나의 알림’ 서비스를 통해 계약조회부터 변경 등의 내역과 주요 확인사항을 타임라인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고객의 업무처리 통계 분석을 통해 계약을 유지하면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업무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사용자의 방문 목적을 예측해 고객이 수행해야 할 다음 행동을 가이드해주는 기능을 추가했다.

- 보험은 어렵다? No!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 유입된 고객은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다소 어려움에 부딪히게 된다. 그러므로 고객의 컨텍스트를 고려해 보험료 확인부터 가입까지 자연스럽게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자 동선을 설계했으며, 보험설계가 어려운 고객을 위해 최적화된 맞춤 조건을 추천해주고, 생소한 보험 용어들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또한, 시각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인포그래픽 위주의 콘텐츠를 구성했다.

- 고객을 위한 금융 놀이터. 360˚플래닛
360˚플래닛은 보험에 관심 있는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금융 커뮤니티이다. 보험뿐만 아니라 핀테크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할 수 아이디어 게시판, 라플의 질문, 룰렛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은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로 교보문고 포인트로 교환하거나 보험료로 결제를 할 수도 있다. 또한 포인트몰에서 모바일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도 있다. 360˚플래닛을 통해 금융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하며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새로운 보험사의 이미지를 만들어가고자 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710200142414431498665.pdf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