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 |
---|---|---|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 ||
서브타이틀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 모바일 | |
KYOBO LIFEPLANET LIFE INSURANCE MOBILE WEB | ||
URL | http://m.lifeplanet.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국내 최초의 인터넷 생명보험사 라이프플래닛 모바일웹 | |
키워드 | 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라이프플래닛생명,KYOBO LIFEPLANET,LIFEPLANET | |
제작년월 | 2017.1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금융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주) | |
제작사 |
(주)애드캡슐소프트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국내 최초 인터넷 전업 생명보험사로 선두자리를 지키고 있는 교보라이프플래닛.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로 할 때 간편하게 내 보험료를 계산해보고 가입할 수 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는 고객이 스스로 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마케팅 플랫폼 핵심채널이다. 동시에, 보험계약관리 업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채널이기도 하다. 지속적으로 청약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새로운 결제방식을 도입하고, 보험추천 서비스, 전자서명, 지문인증 결제 등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진행해 편리하고 이해하기 쉬운 인터넷 금융 서비스를 만들어가고 있다. 기획의도 고객이 스스로 보험 가입을 한다는 건 생각보다 쉬운 일은 아닐 것이다. 하지만 교보라이프플래닛 모바일 서비스에서는 빠르게 필요한 상품을 찾아갈 수 있도록 보험 상품을 카테고리화 했으며, 상품안내 페이지에서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하기 쉽도록 상품의 특장점을 전달하고자 하였다. 또한, 보험 가입조건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이 쉽게 가입 할 수 있도록 나이, 성별 등을 고려해 추천설계 조건을 제시했으며, 청약 프로세스에서는 각 단계마다 자동저장 기능을 둬 청약 완료까지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이처럼 교보라이프플래닛은 고객이 경험하는 매 순간마다 세심한 배려를 담고자 했다. 특징 - 효과적인 상품정보 전달 보험가입 시 유용한 핵심 내용을 예시, 비교 등을 통해 상품의 이해도를 높이고 있으며, 일러스트와 인포그래픽을 활용해 고객에게 친근한 느낌을 전달한다. 또 기존 고객들의 가입패턴을 분석해 설계 단계에서 통계 정보나 도움말을 제공한다. - 보험가입을 쉽고 편리하게 보험가입이 쉽지 않은 고객을 위해 고객의 기본정보와 생활습관 등 아주 간단한 정보만을 입력하면 보험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인 '나의 리얼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가장 큰 허들 중 하나인 본인 인증 부분에 '전자 자필 서명' 기능을 도입했다. 더불어 네이버페이나 페이코 등 기존 쇼핑몰에서 익숙하게 사용되는 간편결제 시스템도 구축해 더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생체인증 등의 모바일 사용 트렌드에 발맞춰 보험업계 최초로 지문인증을 도입해 모바일 금융거래 편의성을 높이고자 했다. - 고객을 위한 금융 놀이터. 360˚플래닛 360˚플래닛은 보험에 관심 있는 모든 고객이 즐길 수 있는 금융 커뮤니티이다. 보험뿐만 아니라 핀테크 금융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참여할 수 아이디어 게시판, 라플의 질문, 룰렛이벤트 등에도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은 참여를 통해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획득한 포인트로 교보문고 포인트로 교환하거나 보험료로 결제를 할 수도 있다. 또한 포인트몰에서 모바일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도 있다. 360˚플래닛을 통해 금융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도록 고객과 소통하며 풍성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새로운 보험사의 이미지를 만들어가고자 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710200150144900596613.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