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유니세프 생명을 구하는 선물 연말 캠페인 | |
---|---|---|
unicef IG year-end campaign | ||
서브타이틀 | 유니세프 IG 캠페인 | |
unicef IG campaign | ||
URL | http://www.unicef.or.kr/event/santastreet2016 사이트보기 | |
소개 | 세계 어린이들의 생명을 구하는 구호물품을 알리고 후원을 독려하는 사이트 | |
키워드 | 유니세프,산타,후원,연말캠페인,생명을구하는선물,어린이 | |
제작년월 | 2016.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고객지원/서비스 부문 > 사회공헌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유니세프한국위원회 | |
제작사 |
스틱인터랙티브(주)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2016년 연말에 진행한 IG(생명을 구하는 선물) 캠페인으로 '교육, 질병, 영양, 물, 안전' 등 5가지의 테마에 총 41개의 구호물품을 소개하고 구매후원을 유도하기 위해 제작된 사이트 입니다. 일반적인 비용 후원이 아니라 실제로 후원자가 원하는 물품을 직접 선택하고 후원을 할 수 있는 구조이므로 후원을 원하는 사람이 구매의사를 결정하는데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서비스와 메세지를 중심으로 제작하였습니다.
1. 캠페인 기획 방안 - 어린이에게 선물 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도록 구호 물품과 선물을 시각적으로 표현 - 후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말, 산타 등의 컨셉 활용 - 보다 쉽고 많은 참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쉬운 프로세스 적용 - '산타가 되어 주실래요?' 메세지를 통한 커뮤니케이션 2. 효과적인 비주얼표현 - 후원자가 산타가 되기 위해 다양한 물품을 볼 수 있도록 'SANTA STREET' 컨셉 적용 - 어린이를 위한 구호물품들의 효과적인 소개를 위해 캐릭터 및 페이지를 일러스트 위주로 제작 - '산타와 선물'이라는 모티브를 디자인에 적극 반영 3. 후원에 효과적인 서비스 반영 - 현재의 후원현황을 페이지 하단에 노출하여 참여를 독려하고 5가지 각 테마의 후원현황도 같이 노출하여 특정 구호물품에 쏠림 현상이 없도록 유도 - 후원이기는 하지만 '선물을 구매'하는 개념을 적극 반영하여 '바로선물하기'와 '꾸러미에 담기' 등 사용자에게 가장 익숙한 프로세스를 적용 - 낮과 밤 시간대 접속을 확인하여 SANTA STREET 배경을 밝게 혹은 어둡게 적용 4. 소개 영상 제작 - 사이트 방문자에게 좀더 친절하고 효과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소개 영상 제작 - 출연자를 모두 어린이들로만 구성하여 각 상점을 안내하고 필요한 물품을 소개하는 스토리 - 디지털용으로 제작하였다가 반응이 좋아 TV CF로도 활용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