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생명보험
Hanwhalife
서브타이틀 한화생명
Hanwhalife
URL http://www.hanwhalife.com 사이트보기
소개 대한민국 최초로 설립된 생명보험사인 한화생명보험의 공식 웹사이트
키워드 마케팅 채널 강화,디지털 대고객 서비스 개선,IT 인프라 개선,사용자 경험,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IA 및 프로세스 간소화
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금융 부문 > 생명보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한화생명보험(주)
제작사

(주)플립커뮤니케이션즈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 목적
한화생명보험은 마케팅 채널의 역할을 강화하고, 디지털 대고객 서비스 및 IT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자사 웹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했다.

기획 의도
실제 웹사이트를 이용할 고객의 관점에서 사용성을 점검하고, 개별 사용자 경험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혁신하고자 Customer experience(CX)를 적용해 사이트를 설계했다.

특징
1. 콘텐츠 재정비 및 고객 중심 특화 서비스 강화
관련 정보에 대한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일상의 언어로 정리된 Simple Language Contents를 적극 활용했다. 고객의 보험 가입 정보, 일정, FP와의 커뮤니케이션, 맞춤 추천 상품 및 서비스 등의 항목으로 구성된 마이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한눈에 본인의 계약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함으로써 고객 맞춤형 개인화 서비스의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성별, 연령 등의 기본 정보와 지역, 소득 수준, 직업 등의 선택 정보를 활용해 보험 가입 내역과 보장 자산 현황 등을 비교, 제공함으로써 고객 데이터 기반의 맞춤형 상품 추천을 가능케 하고, 비회원 고객을 대상으로 입력된 개인 정보에 따라 유사한 고객군의 보험 가입 내역, 보장 내역 등을 비교해볼 수 있는 보장 자산 비교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 요청 시 고객이 원하는 FAQ 방식으로 직접 선택하게 하는 챗톡 기술을 적용한 대화형 메신저 UI 콘셉트로 상담 창구를 신규 개설해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강화했으며, 각 보험 상품에 대한 세부 내용 확인 시 한화생명 내외부 채널에 게시돼 있는 연관 콘텐츠를 제공해 상품 이해도를 높였다.

2. 정보 구조의 재설계 및 프로세스 간소화
사용자 방문 목적에 따라 정보를 재 그룹핑해 체계적인 Information Architecture(IA)를 확립하고, 사이트를 분리 구성해 콘텐츠와 디자인에 대한 차별성 및 메뉴 사용성을 높였다. 또한 주요 콘텐츠에 대한 접근을 서브 화면에서도 가능하도록 설계하고, 별도의 화면 전환 없이 메뉴 간 이동이 가능하도록 구성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온라인 서비스 이용 시 고객센터에 방문해 보안카드 발급 후 금융 회원으로 등록해야 하는 기존 프로세스를 휴대폰 본인 인증만으로 가능하도록 변경해 회원 가입을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금융 서비스 이용 빈도가 높은 보험 계약 대출과 조회 메뉴 등으로의 접근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고객 계약 정보 중심의 빅데이터와 사용자 경로 파악에 유리한 구글 애널리틱스를 추가 적용했으며, 신규 수립한 고객 서비스 이용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페이지 체류 시간, 이탈률 등의 로그 분석을 통해 UI/UX 보완 체계를 마련했다.

3. 친근하고 감성적인 디자인 테마 반영
사이트 메인 테마에 '생애주기'를 접목해 라이프 스테이지별 고객의 일상적 경험을 빅이미지로 적용하고, 해당 스테이지에 따른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친근감을 높였다. 또한, 사이트 전반에 다양한 디자인 요소와 인터랙션을 활용해 정보 전달력을 강화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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