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LG챌린저스 | |
---|---|---|
LG Challengers | ||
서브타이틀 | LG챌린저스 | |
LG Challengers | ||
URL | http://www.lgchallengers.com 사이트보기 | |
소개 | 세상을 바꾸는 힘을 가진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 |
키워드 | LG챌린저스,대외활동프로그램,대학생채널,웹진,블로그,SNS아카이빙 | |
제작년월 | 2017.2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마케팅 부문 > 기업브랜드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주)LG | |
제작사 |
(주)LG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대학생 스스로 탐험하고 꿈꾸며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는 자발적 온라인 채널 LG챌린저스는 지난 1994년 인간존중이라는 정보지에서 시작돼 오랜 전통과 역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G챌린저스는 2010년 구축된 웹사이트의 노후된 이미지를 개선하고, 기존 웹사이트의 이슈 사항이었던 보안 문제 개선, 최신 플러그인 설치, RSS 생성 기능 도입, 워드프레스 코어 정상화 등이 프로젝트의 목표였습니다. ○기획의도 LG챌린저스의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하고 선발된 챌린저스에 의해 참여형 콘텐츠와 다양한 정보가 게재돼 많은 대학생들의 생활과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공간, 특히 LG의 사회공헌 역할과 목적에 부합되는 웹사이트가 되도록 제작했습니다. ○특징 1. LG챌린저스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캐릭터 개발·활용 LG챌린저스는 더 큰 세상을 향한 탐방체험 프로그램 'LG글로벌챌린저', 대학생 1학년만을 대상으로 하는 멘티, 멘토 프로그램 'LG드림챌린저', 도전과 혁신으로 다양한 이슈 및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LG소셜챌린저'로 구성돼 있습니다. 각 챌린저별로 특징을 살린 캐릭터를 제작해 웹사이트 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댓글, 이모티콘, 비주얼 측면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또 온라인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포스터, 캐릭터 마카롱 선물세트, 뱃지, 입간판, 가방택 등을 제작해 챌린저스 활동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수 있는 디자인·구성 LG의 정체성과 고유컬러를 반영한 비주얼 및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명확한 시각 언어와 원칙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이 LG챌린저스를 인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콘텐츠 최적화를 위한 디자인·개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직관적으로 쉽고 명료하게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 디자인을 구현했고, 심플한 내비게이션과 깔끔하고 명확한 인터페이스 활용했습니다. 웹사이트 내에 다양한 위젯을 구성해 쉽고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으며, 워드프레스 코어의 정상화 작업 및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 신속 정확한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또 카테고리를 새롭게 정의하고, 관리자페이지를 개선했습니다. 4.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다양한 웹 환경 대응 다양한 디바이스와 해상도에 맞춰 최적화되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해 여러 환경의 사용자들에게 동일한 사용자경험을 제공하게끔 했고 웹사이트의 유지관리 효율성을 높였으며, 검색엔진에 친화적이게 제작됐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