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화생명 온슈어 | |
---|---|---|
Hanwhalife insurance onsure | ||
서브타이틀 | 한화생명 온슈어 | |
Hanwhalife insurance onsure | ||
URL | https://www.onsure.co.kr/m/homepage/main.do 사이트보기 | |
소개 | 한화생명이 만든 금융상품 통합 모바일 플랫폼 | |
키워드 | 온슈어,모바일 보험,다이렉트 보험,보험상품,금융상품,보험료 | |
제작년월 | 2017.1 | |
등록구분 | 모바일웹 | |
후보등록분야 | 모바일웹 서비스 부문 > 고객지원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화생명보험(주) | |
제작사 |
인픽스 정보보기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모바일 통합 플랫폼 구축하여 온슈어 브랜드 접점을 확대하고 마케팅 연계로 매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함. 기획의도 모바일 완결형 채널을 구축 Kindly & Intuitive UI 원하는 보험 정보를 빠르게 탐색하고, 정보 및 컨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성을 고려하여 화면을 구성하였다. 각각의 페이지에서 단발성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보험 가입까지 이뤄질 수 있도록 목적지향적인 흐름을 중점적으로 구축했다. 고객이 보험 정보를 탐색한 후 본인에게 맞는 보험료를 계산하고, 계산한 보험료의 보장내용을 살펴본 후 가입 완료까지, 본래의 목적(가입)에 자연스럽게 도달할 수 있도록 Seamless UI로 구성하였다. Reasonable & Guidance 온라인 보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주요 고객들은 보험료, FC(보험설계사)와의 접촉에 대한 거부감때문에 온라인 채널을 선호하지만, 보험에 대한 지식 부족으로 인한 불안함때문에 보험 가입까지 연결되는 전환률은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점을 근거로 하여 고객이 스스로 보험료를 설계/가입해 나갈 수 있도록 충분한 정보와 편의기능을 제공하여 보험 설계를 주도적으로 할 수 있게 유도하고 원하는 보험을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하는 Guidance UX를 고려하여 구축하였다. Like a Online Shopping mall 온라인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매하듯 보험 상품을 쉽게 구매(가입) 가능한 모바일웹 서비스를 지향하여 언제 어디서든 접근이 가능한 Fixed layer형태의 간편계산기를 화면 하단에 배치하고 장바구니 개념의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보험 상품 담기와 보험 상품 구매에 있어 이미 모바일 사용자들이 익숙히 학습된 온라인 쇼핑몰의 UI/UX를 적극적으로 차용하여 제작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