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카카오뱅크 공식 SN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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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kaobank official SNS | ||
서브타이틀 | 카카오뱅크 | |
Kakao bank | ||
URL | https://www.facebook.com/kakaobank.official/ 사이트보기 | |
소개 | 같지만 다른 은행, 카카오뱅크 공식 채널 | |
키워드 | 카카오뱅크,kakaobank,카카오뱅크 페이스북,카카오뱅크 블로그,카카오뱅크 런칭,카카오뱅크 공식 SNS | |
제작년월 | 2017.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미디어/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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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카카오뱅크 | |
제작사 |
(주)메타브레인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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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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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런칭부터 돌풍을 일으킨 카카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후발주자로써 제 1금융권 정인지와 새로운 은행의 혁신성을 '간편결제'서비스와 분리하여 전달할 필요가 있었다. 모든 상품 가입 및 이용이 앱을 통해 이뤄지는 은행이기에 사용 정보를 자세히 전달할 채널의 필요성으로 카카오뱅크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메인 채널로 개설 소통하였다. 블로그는 심플한 디자인의 반응형 티스토리 기반 블로그로 브랜드의 상품과 이용팁, 뉴스를 전달하는 채널로, 홈페이지나 앱에서 접하기 힘든 상세한 정보위주로 콘텐츠를 생성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은 실시간 이슈를 반영한 콘텐츠 및 앱의 차별적인 기능(UX), 상품 안내, 가입 유도를 담당하였다. 또한 주요 타겟인 20~30대의 이용률이 높은 페이스북을 통해 캐주얼하면서도 카카오뱅크만의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은행의 거리감을 완화하여 생활 속 친근한 은행의 이미지를 각인시켰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통해 30~40대의 유저를 흡수하며, 모든 연령이 카카오뱅크를 사용함에 불편이 없고, 정보습득에 용이하도록 SNS를 기획하였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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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