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
---|---|---|
KEITI | ||
서브타이틀 | 미소이야기 | |
KEITI | ||
URL | https://blog.naver.com/keiti_sns 사이트보기 | |
소개 | 미래를 생각하는 친환경 소비연구소, 미소이야기 | |
키워드 | 친환경,저탄소제품,재활용,친환경인증제품,지속가능경영,환경상식 | |
제작년월 | 2017.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공공블로그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한국환경산업기술원 | |
제작사 |
(주)애드잇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
1.운영목표 ★ 건전한 환경 문제 인식과 자발적 참여의사가 있는 국민이 친환경제품을 사용하면서, 신기후체제를 기반으로 친환경 생활문화의 가치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공감과 확산, 또한 친환경제품 사용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커뮤니티 플랫폼을 구축함으로써, 새로운 시각에서 환경 문제에 대한 국민과의 소통을 추진 ★ 친환경소비생활에 대한 차별화된 수요자 관심형 콘텐츠 생산을 통해 생활 속 친환경소비생활 인식 제고 및 실천유도 ---------------------------------------------------------------------------------- 2.추진배경 1) 친환경 제품을 친환경제품, 친환경라이프 등 건강한 소비생활을 지향하는 사람들을 위한 소통 및 정보제공의 장 마련 2) 경제발전이라는 측면에서 4차 산업혁명이라는 변화와 함께, 기후ㆍ환경ㆍ에너지 분야에서는 신기후 체제라는 새로운 기후 패러다임이 등장 3) 파리협정(Paris agreement)이 발효하면서 우리나라도 신기후체제가 시작되면서, 각 국은 지구의 온도를 산업혁명 이전 대비 2℃ 이하로 상승시키기 위한 자발적인 노력을 해야 하며, 5년마다 각국은 온실가스 감축 목표치를 상향 조정해야 하는 의무를 갖게 됨 4) 한국도 2030년까지 기준안(BAU) 대비 37%의 자발적인 온실가스 감축 의무를 설정하고 시행중 ----------------------------------------------------------------------------------- 3.운영방향 1) 친환경소비에 대한 공감 : 국내외 우수 친환경 기업 및 제품을 소개하고 친환경 제품에 대한 상식도 제고 및 사용 독려, 친환경소비생활 동참 촉구 2) 크리에이티브 UX 제공 :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인포그래픽, 일러스트 등 다양한 시각화 기법을 통해 정보취득에 용이한 콘텐츠 제작,웹툰, 모션그래픽, 동영상 활용 3) 멀티디바이스/채널 다양화: 각 채널의 특성에 맞는 콘텐츠 제작을 통해 홍보효과 극대화,콘텐츠 유통 채널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활용 4) 정기 이벤트 시행 : 공감을 위한 공유 및 확대 매월 정기 이벤트를 통해 국민참여도 제고 5) 미소체험단 운영 : 친환경제품에 대한 사용자 후기 콘텐츠 확보를 통해 체험단 모집 및 후기 콘텐츠 생성 ---------------------------------------------------------------------------------- |
|
추가이미지 |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