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헬로우 평창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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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pyeongchang | ||
서브타이틀 | 헬로우 평창 | |
Hello pyeongchang | ||
URL | http://hellopyeongchang.makeulike-campaign.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평창 올림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붐업 캠페인 플랫폼 | |
키워드 | 2018평창동계올림픽,평창아이디어올림픽,평화의초대장,2018불타오르네,솔직히말해서,평창어울림전 | |
제작년월 | 2017.11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프로모션 부문 > 이벤트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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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문화체육관광부 | |
제작사 |
(주)메큐라이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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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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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평창 동계올림픽 이슈화를 위해 정보 공유 및 확산 속도가 빠르며 소통이 활발한 SNS 채널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2030대와의 접점이 필요했고, 이러한 니즈를 반영하여 전 국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오픈하여 올림픽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붐업 캠페인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했습니다. [주요특징]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만드는 평창 동계올림픽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라는 컨셉으로 올림픽 개최부터 폐막시점까지 문재인 대통령과의 식사라는 이색 경품을 내 건 '평창 아이디어 올림픽' 1차 캠페인을 시작, 올림픽 진행 상황에 맞는 평화의 초대장, 2018 불타오르네, 솔직히 말해서, 평창 어울림 展 등 순차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1차 - 평창 아이디어 올림픽 국민 모두가 평창 홍보대사가 될 수 있는 '국민홍보대사', '입장권 인증샷', '관전꿀팁', '국민애칭' 공모 4가지 테마를 통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문재인 대통령과의 오찬'이라는 이색 경품을 내걸어 이슈화를 유도하였습니다. 2차 - 평화의 초대장 국민과 올림픽을 매개체로 연결시켜 활발한 확산을 위한 '릴레이 방식'구성으로 함께 올림픽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에게 초대장과 함께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하나된 대한민국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담아내었습니다. 3차 - 2018 불타오르네 온라인 성화봉송 프레임에 사진과 함께 지인의 이름을 입력해 태그하는 방식으로 참여함으로써 그 의미와 취지를 공유하고 확장시켰습니다. 4차 - 솔직히 말해서 올림픽 기간에 단순히 이벤트 참여뿐만 아니라 국민들이 올림픽과 관련하여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동영상, 이미지 등 매거진 형태의 콘텐츠 제공하였습니다. 5차 - 평창 어울림 展 대한민국 대표 23인의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동계 패럴림픽의 성공을 응원하는 취지로 만들어진 작품들을 직접 PC와 모바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독려하였습니다. [디자인전략] 사용자의 관심이 높은 다양한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캠페인 콘텐츠들을 메인에 카드 형태로 노출하여 사용자가 최소한의 클릭으로 캠페인에 대한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우리나라 전통 격자무늬와 전통 놀이인 칠교놀이(탱그램)에서 형태를 착안하여 ‘헬로우 평창’의 한글 자음을 결합해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의 컬러감을 차용해 플랫폼 디자인에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 콘텐츠는 대비되는 컬러 및 레이아웃을 활용하여 주목도 및 시인성을 높였습니다. [운영결과] 플랫폼 구축 후 5개월 운영을 기점으로 헬로우 평창 방문자 수는 877,609명이며, 1~5차 캠페인 이벤트에 대한 총 참여 건수는 58,518건, 공유 건수는 64,970건으로 기록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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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810110735317765684970.doc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