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미래엔
Mirae N
서브타이틀 미래엔
Mirae N
URL https://mirae-n.makeulike-campaign.co.kr 사이트보기
소개 미래엔 브랜드 인지 및 선호도 제고를 위한 유저 참여형 사이트
키워드 미래엔,Mirae N,선생님이교과서다,미래엔이벤트,선생님의하루,교과서의하루
제작년월 2017.10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교육/학원 > 교육관련업체
소속사 미래엔
제작사

(주)메큐라이크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제작목적 및 기획의도]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교과서 출판업체이나, 대한교과서에서 미래엔으로 사명 변경이 이루어지며 교육출판 회사 10개사 중 가장 낮은 브랜드 인지도를 기록하였습니다. 단발적 브랜드 인지도 상승을 위한 브랜드 소개 사이트가 아닌, 장기적 측면에서 선생님과의 공감대 형성으로 자발적 인지 및 선호도 상승을 위한 참여형 사이트를 기획하였습니다.

[주요콘텐츠]
‘선생님의 하루’, ‘교과서의 하루’, ‘선생님 아주 칭찬해’, ‘펼쳐 펼쳐 교과서’의 네 가지 이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영상 시청 및 의견 작성, 게임 형태의 콘텐츠 구성을 통해 페이지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 및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 참여형 이벤트를 통한 공감대 형성
누구보다 바쁜 하루를 살고 있는 선생님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 작성과 평소 선생님에게 존경의 마음을 가지고 있지만 제대로 이야기할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의 선생님 칭찬, 늘 곁에 있었지만 소중한 줄 몰랐던 교과서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 참여를 통해 미래엔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선생님과 교과서의 참된 의미를 바로 알고,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보며 공감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2) SNS 공유를 통한 소통 공간 확대
참여 유저들의 소통 공간이 브랜드 사이트 내에 국한된 것이 아닌, 타겟층이 자주 활용하는 SNS 공유 기능을 각 콘텐츠 별로 삽입하여 다양한 플랫폼에서 참여자 개개인이 하고 싶던 이야기를 자유롭게 공유하고 이야기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게임을 통한 자연스러운 교과서 노출
책을 펼쳐 나오는 인물 숫자 합계로 순위를 나열하는 경쟁 형태의 간단한 게임 콘텐츠를 기획하였으며 반복 시도로 높은 순위를 달성했을 때의 재미는 물론 교과서 표지 및 구성 내용 노출을 통해, 교과서의 직접적 세일즈가 아닌 이벤트 참여로 타겟층이 자연스럽게 미래엔 교과서를 인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디자인요소]
교육 출판 기업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친밀감 있게 드러낼 수 있도록 다양한 컬러감과 오브제를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습니다. 각각 진행되는 프로모션들을 한권의 책 안에서 차별성 있게 표현해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였으며, 서체의 강약 조절로 진행되는 이벤트의 내용을 집중도 있게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교실이라는 공간 안에서 책을 활용해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디자인적 컨셉은 사용자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운영결과]
온라인/모바일 환경에서 선생님의 하루, 교과서의 하루, 선생님 아주 칭찬해, 펼쳐 펼쳐 교과서 등 각 프로모션의 참여가 활발히 이루어졌고, 30일 동안의 운영을 기점으로 페이지 방문자 수는 1,709,973명이며 총 10,296회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캠페인을 통해 주 타겟인 1318연령 및 3040여성의 활발한 참여가 이루어졌으며 18년도 국정교과서 평가 1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w_201810110742508233573501.docx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