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그룹 해피선샤인 네이티브 애드
Hanwha Happy Sunshine Native AD
서브타이틀 한화 네이티브애드
Hanwha Native AD
URL http://innovationlab.co.kr/project/hanwha_sunshine/ 사이트보기
소개 한화그룹의 사회공헌활동 해피선샤인을 소개하는 네이티브 애드.
키워드 한화그룹,사회공헌활동,해피선샤인,이노베이션랩,중앙일보,네이티브애드
제작년월 2018.1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프로모션 부문 > 브랜드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뉴스/미디어 > 일간지
소속사 한화그룹
제작사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개요]
한화의 대표적인 CSR 활동인 해피 선샤인 인지도 제고하는 목적의 네이티브 애드입니다. 해피선샤인은 태양광패널을 양로원, 어린이집 등 사회복지시설과 국가유공자에게 태양광패널을 달아주는 사회공헌활동입니다. 제작사는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입니다. 기자, 개발자, 디자이너, 데이터전략가, 마케팅전문가가 협업하는 이노베이션랩은 국내에서 가장 고퀄리티의 네이티브 애드를 만드는 조직입니다.
[웹사이트의 목표 및 전략]
- 한화의 대표적인 CSR 활동인 해피 선샤인 인지도 제고
- 고갈이 없고, 모두에게 평등하게 주어지는 태양광의 매력도 자연스레 소개.
- 태양광의 경제적 가치, 사회적 가치, 환경적 가치를 자연스럽게 소개.
- 언론사 네이티브의 강점을 살린 인터뷰의 적극적 활용
[웹사이트 콘텐츠]
해피선샤인은 햇살을 모아 에너지를 만드는 한화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입니다.
햇살을 나누고, 햇살을 통해 에너지를 만들고, 그 에너지를 사회에 환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감동적이고 생생하게 전달하는 게 목표였습니다.
그래서 ‘햇살을 모았다. 할머니의 안마기가 됐다. 햇살을 모았다. 우리 아이의 도서관이 됐다.
햇살을 모았다. 아픈 몸을 지탱할 휠체어가 됐다. 햇살은 밥이다, 생명이다, 희망이다’라는 중간 컨셉트를 잡았습니다.

제작사인 중앙일보 이노베이션의 장점을 살려 인터뷰를 통해 실제 사회공헌활동 사례를 구체적이고 생생하게 전달했습니다. 태백 꽃때말 어린이집, 충남 부여의 노인시설 장수요양원, 여수 생태교육관, 장애인시설 하늘품단기보호센터의 사례를 취재해 한화 해피선샤인을 통해 지원받은 태양광패널을 통해 어떤 활동을 하며, 또 다른 가치를 만들어냈는지 보여줬습니다.

추상적인 수준에서 머물던 사회공헌활동의 구체적인 사례를 보여주며 해피선샤인의 의미와 태양광 발전의 효과를 동시에 알릴 수 있었습니다.

공간적인 제약이 있는 신문광고, 시간적인 제약이 있는 방송광고와 달리 디지털 네이티브애드는 사용자에게 충분하게 스토리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또 텍스트와 그래픽은 물론 동영상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에서는 한화 해피선샤인이 장애인이 쿠키를 만드는 사회적 기업에 어떤 도움을 줬는지 잘 보여줬습니다.

또 태양광 패널을 작동해서 만드는 에너지로 실제 우리가 누릴 수 있는 혜택을 전기 사용량과 음식으로 얻을수 있는 열량으로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태양광이 실질적으로 얼마나 도움을 주는지 보여주며 태양광이 밥이고, 생명이고, 희망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티브애드 효과]
한화 네이티브애드는 지난해 11월 런칭했고, 이후 페이지뷰를 12만 기록했습니다. 사용자들이 평균적으로 페이지에 머문 시간은 무려 4분48초로 5분에 육박했습니다. 사용자들이 얼마나 몰입하며 콘텐트를 즐겼는지 잘 보여주는 수치입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