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상상사계(想像四季) | |
---|---|---|
Four Seasons of 'Sangsang Madang' | ||
서브타이틀 | KT&G 상상마당 프로젝트 | |
KT&G 'Sangsang Madang' Project | ||
URL | https://ilab.joins.com/project/ktng2018_1/ 사이트보기 | |
소개 | KT&G의 체계적인 문화 지원 브랜드를 알리는 디지털 콘텐츠 | |
키워드 | KT&G,상상마당,인디아티스트,복합문화공간,캠핑,상상마당 홍대 | |
제작년월 | 2018.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프로모션 부문 > 기업프로모션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KT&G | |
제작사 |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 국내 대표 기업 중 하나인 KT&G는 2007년부터 신예 아티스트들을 육성하고 이들의 공연·작품 을 일반 대중과 나눌 수 있도록 복합문화공간 ‘상상마당’ 프로젝트를 진행해 옴.
-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이 제작한 ‘상상사계(想像四季)’ 디지털 콘텐츠는 국내 대표 문화 공간이자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은 ‘상상마당’의 설립 취지와 활동, 앞으로의 계획을 매력적인 영상과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대중에 소개함. - 특히 이 콘텐츠는 현직 기자들이 다양한 취재를 바탕으로 기획 및 구성된 점이 특징임. 과거 상상마당과 인연을 맺고 각 분야에서 우뚝 선 아티스트(밴드·미디어아티스트·사진작가·동화작가) 들의 사연과 활동을 직접 취재해 4곳의 상상마당(홍대·논산·춘천·부산)과 연결지어 '4인4색 4계절'을 테마로 영상화함으로써 지역별로 특화된 상상마당의 특징과 성과 등을 생동감 있게 전달하고 디지털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게 구성되었음. -실제 상상마당과 인연을 맺은 분야별 아티스트들의 스토리를 담은 영상이 소비자의 관심을 지속시키면서 오픈 뒤 하달 평균 페이지에 머문 체류시간이 6분에 근접한 것으로 나타남. -이 콘텐츠는 10대 후반부터 40대까지의 비교적 젊은 층에서 활발히 소비돼 주제 및 전개 방식이 상상마당의 주요 타깃층인 비교적 젊은 층에 좋은 반응을 이 끌어 낸 것으로 평가됨.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