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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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anwha CSR campaign | ||
서브타이틀 | 한화 불꽃로드 페이스북 | |
Hanwha CSR Facebook page | ||
URL | http://www.facebook.com/hanwhacsr 사이트보기 | |
소개 | 가슴 속 불꽃을 찾기 위한 불꽃로드 여행 CSR 프로그램 지원 웹사이트 | |
키워드 | 한화,불꽃,사회공헌,여행,전국민참여,취업지원 | |
제작년월 | 2018.6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정보서비스 부문 > 브랜드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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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한화사회봉사단 | |
제작사 |
그룹아이디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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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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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제작 목적]
현대인들에게 가슴 속 불꽃을 찾을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운영되어 온 한화의 사회공헌 캠페인 <한화 불꽃로드>. 2018 시즌3를 맞이하여 꿈과 관련된 보다 실질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한화 불꽃로드의 커리큘럼은 대폭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미래에 더 큰 주목을 받게 될 6가지 사업 분야를 꿈의 주제로 정하고, 인생학교 서울 교장인 손미나 전 아나운서, 패션 디자이너 강요한 등을 각 분야의 멘토로 선정하여 스타트업 창업 및 원하는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이 ‘정보의 부재’로 느끼는 막막함을 보완해 주고자 했습니다. 특히 아직은 낯설지만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사업 분야를 보다 전문적으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계적인 게임 회사 블리자드, 일본의 크리에이터 지원 사업 본부, 알랭 드 보통의 인생학교 등 여러 협력체와 연계하여 캠페인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지원자가 손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웹과 모바일로 모두 접속 가능한 불꽃로드 자체 사이트를 구축하였고, SNS 채널을 운영하여 캠페인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기획의도 및 특징]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불꽃로드’라는 불꽃로드 시즌3 키메시지에 맞게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더 큰 세계로 나가 꿈을 향해 다가가라는 내용을 담은 두 편의 바이럴 영상을 제작하였습니다. 개그맨 김재우를 모델로 활용한 F&B편에서는 코믹하고 유쾌한 톤앤매너로, 코스프레 전문 팀 스파이럴 캣츠를 모델로 활용한 e스포츠 편에서는 게임을 좋아하는 진성 유저들을 집중 타겟팅하여 기획하였고 그 결과 400만회 이상의 뷰수를 기록할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6가지로 명확하게 구분되는 꿈과 관련된 여행 지원, A/B원정대로 나뉘어진 지원방식 등 지난 시즌과 달라진 점들을 멘토영상, OX퀴즈, 낱말퀴즈 등의 캐주얼한 콘텐츠로 풀어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모집이 끝난 후에도 <우리 팀을 대표하는 음악>, <영화 리스트> 등 전 국민과 가까운 소재를 활용해 소개하여 합격 발표 이후 관심이 떨어질 수 있는 유저들의 흥미를 이끌어 냈습니다. 여행을 다녀온 후에는 각 팀마다의 스토리와 개성이 그대로 녹아 있는 팀별 영상을 별도 기획하였고, 해당 콘텐츠를 댓글 이벤트 등으로 활용하여 불꽃로드를 통해 실제 참가자들이 어떤 경험과 영감을 얻어왔는지 더 널리 공유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 결과 까다로워진 지원 주제에도 불구하고 약 2만 여 명의 지원자를 확보할 수 있었으며 현재 약 11만 명의 팔로워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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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 w_201810120208378546946687.pd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