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DC 언체인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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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 UNCHAINED | ||
서브타이틀 | DC 언체인드 | |
DC UNCHAINED | ||
URL | http://artistchai.co.kr/dcunchained/www/pre/kr/ 사이트보기 | |
소개 | DC UNCHAINED 사전 기대감 형성과 사전예약 모객을 위한 페이지 | |
키워드 | DC UNCHAINED,DC UNCHAINED 사전예약,DC UNCHAINED 런칭,DC게임,DC슈퍼히어로게임,DC UNCHAINED 게임 | |
제작년월 | 2018.3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문화/레포츠 부문 > 게임 등록분야 목록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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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사 | (주)네시삼십삼분, (주)썸에이지 | |
제작사 |
차이커뮤니케이션 정보보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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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작사 제작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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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 설명 | DC 언체인드는 히어로의 원조인 배트맨, 슈퍼맨 등 DC 코믹스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액션 RPG 게임으로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13개국 이용자를 대상으로 동시 출시를 앞두고 있었습니다.
게임 내 가장 큰 특장점은 DC코믹스 원작을 기반으로 한 시나리오를 따라 슈퍼 히어로와 슈퍼 빌런의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는 점과 각 캐릭터의 특징과 개성을 DC코믹스 원조의 만화적 느낌으로 표현한 카툰 랜더링 방식을 적용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2017년 기대작으로 꼽히던 DC 코믹스 영화 ‘저스티스리그’의 흥행 부진으로 인한 DC코믹스 IP에 대한 기대감이 저하되면서 우리는 어떻게 하면 유저들에게 DC코믹스 원조의 감성을 전달하고 차별화 시킬 수 있을지에 대한 이슈메이킹이 필요했습니다. 저희는 DC언체인드는 화려한 그래픽과 액션을 강조하는 타 모바일 게임들과 달리, 코믹스 기반으로 탄생된 게임이라는 점에 주목하여 이를 효과적으로 보여주고자 하였습니다. 따라서, 게임 스틸컷과 빅모델 이미지 위주의 타 게임 광고 페이지와 달리, DC언체인드 브랜드 페이지는 인게임 스크린샷과 코믹스 컷으로 편집 구성된 디자인으로 유저들의 흥미를 돋궜습니다. 특히 DC 코믹스 원작 작화로 그려낸 DC언체인드 히어로/빌런의 스토리는 마치 원작 만화책을 직접 읽는 듯한 느낌을 줄 뿐만 아니라, 스크롤을 내리는 컷마다 캐릭터가 움직이는 인터렉티브 효과로 게임에 대한 몰입도를 높였습니다. 이는 헤비유저들의 기대심을 고취시키고, 라이트유저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촉매제가 되었으며, 코믹스 기반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성공적으로 어필할 수 있었습니다. 게임의 특징을 잘 표현한 디자인과 타깃을 이해한 캠페인 진행을 통해 경쟁 모바일 게임 광고비 대비 1/5의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TVCF 약 160% 이상의 성과 달성 및 출시 이후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캠페인 결과를 이루었으며 이외에도, 브랜드 페이지의 경우 ‘굿디자인웹2018’에 선정 및 해외 다양한 웹사이트에 모범 게임 브랜드 페이지로 사례로 소개되었으며 유명 모델에 의존하거나 게임 플레이 영상만 보여주는 뻔한 한국의 모바일 게임 광고들 속에서 DC 코믹스만의 감성을 통해 차별화된 톤앤 매너의 광고를 통해 “ 뻔하지 않아서 좋았다”, “ 시선이 가는 광고다.” “ 게임광고를 재미있게 구성하였다” 라는 등의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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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