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 디오티카 | |
---|---|---|
diottica Shop Home page | ||
서브타이틀 | 디오티카 | |
diottica | ||
URL | http://diottica.co.kr 사이트보기 | |
소개 | 프리미엄 아이웨어 셀렉트샵 디오티카 | |
키워드 | 프리미엄 아이웨어,젠틀몬스터,칼리프애쉬,명품 선글라스,연예인 선글라스, | |
제작년월 | 2018.2 | |
등록구분 | 데스크탑웹 | |
후보등록분야 | 쇼핑몰 부문 > 패션쇼핑몰 등록분야 목록보기 |
|
소속사 | ㈜디오티카 | |
제작사 |
모렌비 |
|
제작사 제작진 |
|
|
웹사이트 설명 | [브랜드 소개 및 디자인 컨셉]
디오티카는 ‘~로부터’를 뜻하는 이탈리아어 DI와 ‘광학, 안경’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OTTICA의 합성어로, “모든 안경은 디오티카로 부터” 란 뜻으로 국,내외 유명 안경브랜드를 한 매장에서 확인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이웨어 셀렉트샵을 오프라인매장과 더불어 온라인쇼핑몰도 오픈하였습니다. 디오티카는 일반적인 안경원이나 쇼핑몰에서 찾을 수 없는 분위기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작되었습니다. 브랜드 디자인 또한 '안경'이라는 시각 도구를 아트적인 콘셉트로 전개하면서 안경 편집숍의 세련감, 고급스러운 느낌을 옵티컬 한 조형적 요소로 표현하였고 온, 오프라인모두 이러한 브랜드 가치관을 담으려 노력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사와의 연계를 통해 한국인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선정하여 고객들의 만족과 편의를 추구할 것입니다. [기획의도 및 특징] 유니크한 제품과 소품을 감각적으로 디스플레이를 해 놓았다면, 구경만 하더라도 눈이 즐거워질 것이며 좋은 느낌의 첫인상은 한번 더 매장을 찾게 할 것입니다. 첫인상이 주는 느낌은 오프라인 매장과 더불어, 온라인쇼핑몰에서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들의 시선을 한번에 사로잡지 못하고 머무는 시간이 짧다면, 전쟁과 같은 온라인쇼핑몰 시대에서 매출로 이어질 수 없는 것이므로, 고급스러운 느낌이 강한 블랙색상 스타일의 가로확장형의 메인과 UI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고자 하였습니다. 화려한 효과도 보는 눈에서는 중요하지만 온라인 쇼핑몰은 심플한 구조의 레이아웃 기획일수록 방향성이 넓어지기에 복잡한 부분은 빼고, 온라인쇼핑몰에 있어 꼭 필요한 기본구조에서 디자인 형태는 영역별로 크게 시원한 개방감과 시선을 사로잡는 효과를 사용하여 구성하였습니다. 다양한 아이웨어 브랜드가 판매되고 있는 쇼핑몰이라 고객이 사이트를 쉽게 다가갈 수 있음을 목표하였고 다채로운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카드형의 상품 디자인을 적용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디오티카가 추구하는 프리미엄 아이웨어 셀렉트숍의 고급스러움과 세련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고 사이트를 찾은 고객들이 브랜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서브 페이지를 구성하였습니다. 단순히 상품만 판매하는 쇼핑몰이 아닌 다양한 브랜드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영상과 콘텐츠로 재미요소를 넣었고 상품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검색창을 큰 화면으로 적용해 고객의 편의성을 추구하였습니다. 또한 모바일 사용자가 더 많아진 만큼 모바일에서도 쉽고 빠르게 상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레이아웃을 적용했으며 디오티카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디자인하였습니다. |
|
추가이미지 | ||
제작/구축 관련 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