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aluation 평가 - 평가내역

WEB AWARD KOREA evaluation

등록정보

타이틀 한화생명 공식 페이스북
Hanwhalife facebook
서브타이틀 한화생명 페이스북
Hanwhalife facebook
URL http://www.facebook.com/HanwhaLife 사이트보기
소개 '쉬운 보험', '재미있는 금융'을 선도하는 보험•금융  커뮤니티
키워드 보험,금융,건강,세금,노후,보험썰전
제작년월 2018.1
등록구분 데스크탑웹
후보등록분야 정보서비스 부문 > 기업SNS
등록분야 목록보기
세부분류 금융/부동산 > 보험
소속사 한화생명
제작사

(주)픽스다인 정보보기

제작사 제작진
웹사이트 설명 32만 명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한화생명 페이스북(www.facebook.com/HanwhaLife)은 대한민국 최초의 보험사 한화생명의 공식 SNS채널이다. 한화생명을 대표하는 채널답게 대중에게 다소 어려울 수 있는 보험과 금융을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새로운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타깃 분석을 통한 타깃 맞춤형 콘텐츠 소재 발굴에 힘 쏟으면서도 보험 상품 자체를 직접 홍보하기에 어려움이 따르는 업의 특성을 고려해 보험•금융에 대한 필요성 및 가치를 제고하는 니즈환기 콘텐츠 생산에 주력했다. 또한 동종업계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보험•금융의 새로운 콘텐츠 방향을 제시하고 독자적인 보험•금융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해 보험•금융 콘텐츠를 소비하기 원하는 진성 유저의 비중을 늘리고 있다.

한화생명 페이스북 콘텐츠의 핵심은 팬들의 참여와 공감이다. 그렇기 때문에 단순 정보 전달이 아닌 타깃층이 참여할 수 있도록 댓글 공감형 형태의 1차 콘텐츠를 생산해 팬들이 보험•금융 소재에 대한 궁금증 유발 및 관심도를 고취한 후 카드뉴스형 2차 콘텐츠를 배포해 앞선 1차 콘텐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형식의 콘텐츠 발행 전략을 취하고 있다. 그 결과 단순하게 콘텐츠에 좋아요, 댓글 등의 반응을 하는 게 아닌, 보험•금융에 대한 니즈를 가진 유저들이 모인 커뮤니티로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정보 공유 및 의견 나눔의 공간으로 점차 바뀌고 있다.
추가이미지
제작/구축 관련 자료




평가의견